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협중앙회, 전국 사회연대경제 지방정부협의회와 상호협력협약 체결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8-01-19 14:41 KRD7
#신협중앙회 #상호협력협약 #신협 #사회적경제
NSP통신-(왼쪽부터)김영배 성북구청장, 민형배 광주 광산구청장, 문철상 중앙회장, 정원오 성동구청장, 이해식 강동구청장 (신협중앙회)
(왼쪽부터)김영배 성북구청장, 민형배 광주 광산구청장, 문철상 중앙회장, 정원오 성동구청장, 이해식 강동구청장 (신협중앙회)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신협중앙회와 전국사회연대경제 지방정부협의회는 서울 중구 소재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에서‘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전국 사회연대경제 지방정부협의회 측에서 민형배 회장(광주 광산구청장), 이해식 서울 강동구청장, 김영배 서울 성북구청장, 정원오 서울 성동구청장 등이 참석했다. 신협 측에서는 문철상 신협중앙회 회장을 비롯해 11개 지역신협의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사회적 경제의 성장을 촉진하고 지역기반 사회적 금융의 확대를 통한 지속가능한 지역경제 발전모델을 수립하기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G03-8236672469

민형배 회장은 “사회적 경제 발전에는 사회적 금융이 필수조건이기 때문에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이 지역에서 사회적 금융의 확대를 충실하게 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철상 회장은 “이번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신협이 사회적 금융을 확대하고 지역 경제 발전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협중앙회는 본 협약과 관련해 사업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전국 사회연대경제 지방정부협의회와 함께 향후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실무추진단을 구성할 예정이며 협의회 회원자치단체와 그 지역에 소재한 중앙회 소속의 단위신협 간 별도협약을 통해 구체적인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