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주간 금융상품 모아보기

국민은행, 혁신벤처기업 우대대출 출시...5년간 총 1.5조 지원 외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8-01-19 17:43 KRD2
#금융상품모아보기 #금융상품 #국민카드 #농협카드 #국민은행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KB국민은행은 혁신벤처기업 전용 대출상품인 ‘KB 혁신벤처기업 우대대출’을 출시했다.

NH농협카드는 농업인에게 필요한 기능과 혜택을 하나로 통합한 ‘NH농협 콕카드’를 선보였다.

하나카드는 GS리테일을 비롯한 계열 편의점(GS25), 수퍼마켓(GS수퍼·GS fresh)에서 50%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GS POP 하나카드’를 내놨다.

G03-8236672469

KB국민카드는 SK브로드밴드와 제휴해 ‘B tv’ 월정액 콘텐츠 이용료 자동 납부 시 50%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B tv KB국민카드’를 출시했다.

◆국민은행, 혁신벤처기업 우대대출 출시...5년간 총 1.5조 지원

벤처협회·이노비즈협회·한국여성벤처협회·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IT여성기업인협회 등 혁신벤처 유관기관이 추천하고 기술등급이 T5(보증서담보는 T6) 이상인 기업이 이용할 수 있다.

국민은행은 연간 3000억원씩 향후 5년간 총 1조5000억원을 이 상품에 지원할 예정이다.

앞서 국민은행은 지난해 12월 혁신벤처 유관기관 및 기술보증기금과 '창업생태계 조성 및 일자리창출지원을 위한 혁신벤처기업 지원포괄업무협약'을 체결한바 있으며 이 일환으로 이번 상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신용등급 및 상품우대금리, 기술등급 우대금리, 일자리창출 우대금리 등 최대 2.8%포인트의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또한 신용도 및 담보력이 부족한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국민은행은 기술보증기금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총 3000억원의 '혁신벤처기업지원 협약보증'에 대해 0.6%의 보증료(연 0.2%씩 3년간)를 지원한다.

◆NH농협카드, 농업인 필수혜택 모은 ‘NH농협 콕카드’ 출시

콕카드는 ‘신용(체크)카드’, ‘면세유구매카드’, ‘농업경영체 인증카드’ 등 농업인에게 필요한 여러 장의 카드 기능을 모았다.

신용카드의 경우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월 최대 5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농촌형’ 및 ‘도시형’과 가맹점 업종에 관계없이 거래 건당 최대 1%까지 할인해주는 ‘일반형’ 상품 등 세 종류다.

특히 농촌형은 농기계수리점·정육점·주유·충전소 등 농업인이 주로 이용하는 업종에서, 도시형은 백화점·대형마트·전자상거래·대중교통 등 업종에 많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농촌형과 도시형 모두 농협판매장 10%할인, 6차산업 인증상품 및 청년여성농업인 상품에 대해 ‘농협몰’에서 구입할 때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NSP통신- (KB국민은행, NH농협카드)
(KB국민은행, NH농협카드)

◆하나카드, ‘프리미엄 GS POP 하나카드’ 출시...월 최대 2만원 할인

이 상품은 전국의 모든 GS리테일(GS25·GS수퍼·GS fresh)에서 전월실적 조건 없이 매일 200원씩 월 최대 2000원까지 할인해주는 ‘단골할인 서비스’와 전월실적에 따라 대상 가맹점 이용금액의 50%를 월 최대 1만8000원 할인해주는 ‘프리미엄 할인 서비스’가 제공된다.

단골할인 서비스와 프리미엄 할인 서비스는 각각 제공돼 고객은 월 최대 2만원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GS리테일의 멤버십 서비스인 ‘팝(POP)카드’ 기능을 탑재해 매월 GS리테일의 행사상품 10% 추가 할인 및 GS&POINT 1% 자동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KB국민카드, 월정액 콘텐츠 50% 할인 ‘B tv KB국민카드’ 출시

이 카드는 지상파 월정액, 프리미어 영화 월정액 등 ‘B tv’의 월정액 콘텐츠 이용료를 자동 납부하면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월 최대 1만5000원까지 이용료의 50%가 할인된다.

자동 납부하는 월정액 콘텐츠가 2건 이상이면 할인 혜택은 월 최대 할인 금액 범위 내에서 콘텐츠 이용 순서대로 제공되며 또한 이 카드로 B tv의 유로 콘텐츠 결제 시 사용 가능한 TV포인트를 구매하면 전월 이용실적에 관계없이 구매금액의 2%가 추가 적립된다.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커피전문점, 편의점, 약국, 패스트푸드점, 주유소, 헤어샵(미용실) 등 6개 생활편의업종에서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월 최대 5000원까지 5%가 할인된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