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C제일은행, 세계 경제전망 세미나 ‘2018 글로벌 리서치 브리핑’ 개최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8-01-22 13:18 KRD7
#SC제일은행 #SC그룹 #스탠다드차타드 #글로벌리서치브리핑
NSP통신-지난 19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2018 글로벌 리서치 브리핑에서 발표자들이 발표 내용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SC제일은행)
지난 19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2018 글로벌 리서치 브리핑에서 발표자들이 발표 내용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SC제일은행)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SC제일은행은 지난 19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국내 금융회사 및 일반 기업고객을 초청해 글로벌 전문가들과 함께 올 한 해의 글로벌 경제동향을 전망하고 논의하는 ‘2018 글로벌 리서치 브리핑(Global Research Briefing)’ 행사를 개최했다.

SC제일은행은 이번 행사를 위해 스탠다드차타드그룹(이하 SC그룹)에서 거시경제, 환율, 이자율, 커머디티 등을 담당하는 수석 이코노미스트와 전문가들을 초청했다.

이들은 전 세계 지역별 경제전망과 환율전망 그리고 이에 따른 주요 고객 이슈와 한국 정부 정책방향 등을 주제로 강연했다.

G03-8236672469

이날 행사에는 국내 100여 개 금융회사 및 기업으로부터 150여 명의 자금 및 전략 담당자가 참석했다. 행사 참석자들과 강연자들은 현장에서 질의하고 응답하는 패널 토론도 진행했다.

양정우 SC제일은행 금융시장부 부행장은 환영사에서 “세계적으로 부각되고 있는 주요 시장들은 모두 SC그룹이 오랫동안 경험을 축척해온 곳과 일치한다”며 “SC제일은행은 한국 최고의 국제적 은행으로서 타 금융기관과 차별화된 마켓 리서치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거래 기업의 사업 파트너로서 성공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훈 SC제일은행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한국은 글로벌 경기와도 깊은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어 올해에도 2% 후반대의 성장률을 유지할 것으로 본다”며 “올림픽, 월드컵 등의 특수가 내수 진작에 기여한다면 예상외로 3%의 성장률 달성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데이비드 만(David Mann) SC그룹 글로벌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올해 글로벌 경제 성장률은 지난해와 같이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나 주요 중앙은행의 정책변화가 올 하반기부터 예상됨에 따라 너무 낙관적인 예측은 경계해야 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