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스코 건설, 국내 최초 비주거시설 ‘제로에너지 인증’ 획득

NSP통신, 위아람 기자, 2018-01-22 16:19 KRD7
#포스코건설 #제로에너지인증 #판교제2테크노밸리

건출물에너지 효율등급1++등급·에너지자립률 20% 이상

NSP통신-판교제2테크노밸리 기업지원허브 조감도 (포스코건설)
판교제2테크노밸리 기업지원허브 조감도 (포스코건설)

(서울=NSP통신) 위아람 기자 = 포스코건설이 시공한 ‘판교 제2테크노밸리 기업지원허브’가 비주거시설로는 국내 최초로 ‘제로에너지 건축물 인증’을 획득했다.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은 건축물의 단열성능을 극대화하고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해 에너지소요량을 최소화한 건축물에 대해 인증을 해주는 제도다.

’판교 제2테크노밸리 기업지원허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입주하는 창업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입주하는 혁신기술존, 문화체육관광부가 입주하는 ICT문화융합존 등으로 구성돼 있는 지하 2층 지상 8층 규모의 대형 공공 업무시설이다.

G03-8236672469

포스코 건설은 ‘제로에너지 건축물 인증’에 필요한 항목인 건축물에너지 효율등급 1++등급, 에너지자립률 20%이상, 빌딩에너지관리시스템(BEMS)을 모두 적용해 제로 에너지건축물을 구현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비주거시설 최초로 제로에너지 인증을 획득한 데 큰 의미를 두고 있다”며 “시공 기술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시대적 요구인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고 친환경 선도기업으로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위아람 기자, moonrisen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