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농협금융, 베트남 은행 Agri Bank와 무계좌 직접 송금서비스 개시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8-01-24 10:04 KRD7
#NH농협금융 #농협금융지주 #베트남은행 #무계좌직접송금 #직접송금서비스
NSP통신-23일 베트남 하노이 풀만호텔에서 열린 농협금융-Agri Bank 무계좌 송금서비스 개시 기념식에서 김용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오른쪽)과 찐 응옥 칸 Agri Bank 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NH농협금융)
23일 베트남 하노이 풀만호텔에서 열린 농협금융-Agri Bank 무계좌 송금서비스 개시 기념식에서 김용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오른쪽)과 찐 응옥 칸 Agri Bank 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NH농협금융)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NH농협금융은 베트남 최대 은행인 Agri Bank와 무계좌 송금서비스를 개시한다.

베트남 Agri Bank는 지점 수 2253개, 직원 약 4만명, 보험 등 8개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무계좌 송금 서비스는 은행 계좌 보유비중이 낮은 베트남인들의 특성을 고려해 국내에 거주하는 베트남인들이 편리하고 신속하게 고국의 가족들에게 송금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G03-8236672469

이번 서비스는 29일부터 제공될 예정으로 기존의 중계회사 대신 양은행간 직접 송금 방식을 통해 기존보다 저렴한 수수료로 송금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날 행사에는 김용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과 찐 응옥 칸 Agri Bank 회장을 비롯해 양 그룹의 경영진 뿐 아니라 베트남 중앙은행과 노동부 등 정부기관 고위 관계자도 참석했다.

농협금융은 “두 은행은 한국과 베트남에 최대 금융 네트워크를 보유하는 금융회사로서 무계좌 송금서비스를 개시함에 따라 전국의 수많은 베트남 노동자 및 다문화 가족들이 더욱 편리하고 저렴하게 고국으로 송금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양 그룹은 은행간 협력 이외에 보험, 증권, 카드, 리스, 소비자금융, 핀테크 등 비은행부분의 협력을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