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주신세계, 트렌드 변화 맞춤형 생활장르 신규 브랜드 입점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8-02-06 15:36 KRD7
#광주신세계(037710)

대형 테마행사 전사매출 1위·추가 행사 및 입점 문의 많았던 브랜드 선별 입점···신규오픈 기념 최대 50% 할인행사 진행

NSP통신- (광주신세계)
(광주신세계)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광주신세계(총괄임원 최민도)가 지하 1층 생활 매장에 새로운 브랜드를 선보이며 고객몰이에 나선다.

6일 광주신세계(037710)에 따르면 지난 해 신세계백화점에서 진행하는 생활장르 연중 테마행사인 ‘키친&다이닝 페어’, ‘메종드 신세계’, ‘리빙&웨딩페어’에서 모두 전사매출 1위를 달성했다.

점포 규모와 상권 크기를 고려할 때 생활장르에 대한 지역 고객들의 관심이 매우 컸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G03-8236672469

특히 행사를 통해 처음 소개된 브랜드에 대한 호응이 컸다.

기존에 접하지 못한 새로운 스타일의 테이블/키친웨어나 편안한 소재의 베딩 브랜드가 각광받았다.

해당 브랜드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동 장르 입점 브랜드에 비해 10%~50%가량 높게 나타났으며, 행사가 끝난 이후에도 추가 행사 일정이나 상품구매에 대한 문의가 이어졌다.

광주신세계는 올 해에도 생활장르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인기가 많았던 브랜드를 엄선해 신규 입점시켰다.

먼저 테이블웨어 부문에 유기제품으로 유명한 ‘수타미’와 유럽 도자기의 명가 ‘VBC 까사’가 입점했다.

‘수타미’는 스스로 살균 소독하는 ‘생명의 그릇’으로 알려진 전통유기를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재해석한 브랜드다.

지난 해 ‘메종드 신세계’와 올 해 ‘키친&다이닝 페어’에서 1일 평균 500만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실용성과 고풍스러움을 중시하는 고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 1인 가구를 타겟으로 한 ‘생활반상기 1인 세트’가 상당한 인기를 끌기도 했다.

명절을 앞두고 선물 수요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되며, 오픈 이벤트로 주요 세트품목을 50% 할인판매하고 있다.

‘VBC까사’는 이탈리아 도자기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명품 수제도자기 브랜드다.

화려하고 디테일한 무늬로 사랑받고 있으며, 세심하게 담아낸 ‘레이스 시리즈’와 로맨틱 화이트라인 ‘인칸토 시리즈’의 엔티크하고 클래식한 감성이 ‘YOLO’족의 식탁을 풍성하게 완성시켜 준다.

스웨덴 황실 도자기인 ‘로스트란드’ 상품 역시 동시에 판매하며, 오픈 특가로 대표품목을 4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주방용품에는 ‘AMT’, 수예부문에 ‘쉐르단’이 입점했다.

‘AMT’는 100% 독일에서 수작업으로 제작된 프리미엄 수제 주물 조리기구 브랜드다.

특허를 받은 티타늄, 세라믹 6중 코팅으로 높은 열 전도율과 보존율을 내기 때문에 빠르고 간편하게 요리하고 싶은 1인가구에 안성맞춤이다.

또 세균 및 미생물 번식을 억제하는 Lotan 코팅으로 깔끔한 요리를 가능케 한다.

자신의 만족을 위해서는 기꺼이 지갑을 여는 ‘YOLO’족을 위한 특별이벤트로 전 제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수예 부문의 ‘쉐르단’은 호주를 대표하는 홈&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독특하고 참신한 디자인, 고급스러운 직조와 우수한 품질로 편안한 잠자리를 만든다.

지난 해 11월 팝업행사로 처음 소개될 때 1일 평균 35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휘게(HYGGE)족’들의 편안한 숙면을 보장할 ‘브로디 구스차렵’ 이불을 19만9000원에 판매하는 등 신규 입점 기념으로 전 품목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광주신세계 최택열 생활팀장은 “지난 해 대형 행사 및 팝업행사를 통해 호응을 받았던 브랜드를 선별, 신규 입점 시켰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와 트렌드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다양한 신규 브랜드 소개를 통해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