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카카오게임즈, 프렌즈게임즈 정식 출범 선포…강기종·이원술 등 참여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8-02-07 11:40 KRD2
#카카오게임즈 #프렌즈게임즈 #강기종 #이원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카카오게임즈가 남궁훈 대표를 초대 대표로 하는 개발자회사 프렌즈게임즈의 정식 출범을 선포했다.

7일 카카오게임즈는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카카오게임즈 미디어데이: 2018 프리뷰 행사를 열고 프렌즈게임즈 출범을 선포했다.

여기에 권미진·김동준·박영호 3명의 책임프로듀서를 중심으로 권현미·박우람·윤경옥·김준현·최웅규 PD가 각 개발 조직을 이끈다.

G03-8236672469

대흥개발 강기종 대표와 손노리 이원술 대표 두 스타 PD가 힘을 보태고 피플러그 이재상 대표, 레프트라이트 유정상 대표가 합류해 총 12명의 핵심 구성원이 개발의 주축이 된다.

프렌즈게임즈는 프렌즈타운, 프렌즈레이싱, 프렌즈골프 등 개성 있는 신작 프렌즈게임들과 공포게임의 대명사 ‘화이트데이’ IP를 활용한 VR게임 화이트데이: 담력시험 등 미공개 신작 영상을 공개하며 개발사로서 첫 발을 내디뎠다.

프렌즈게임즈는 사명에서도 엿볼 수 있듯 카카오프렌즈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게임, 스낵게임을 비롯해 다양한 게임의 개발을 전담한다.

남궁훈 대표는 프렌즈게임즈는 카카오게임즈의 게임개발 영역 확장한다는 의미에서 국내 캐주얼 게임전문 개발사가 될 것임을 선언했다.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게임즈를 통해 플랫폼과 퍼블리싱이라는 근간에 게임개발력을 더해 삼각편대를 완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NSP통신-<프렌즈게임즈 참여 주요 개발진>
<프렌즈게임즈 참여 주요 개발진>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