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H, 지진피해 ‘포항 흥해’ 도시재생 뉴딜사업계획 착수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8-02-12 09:22 KRD7
#LH #지진피해 #포항 흥해 #도시재생 #뉴딜사업

포항 흥해 특별재생 TFT구성 사업추진 구체화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LH는 지난해 12월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를 통해 확정된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연계한 재난지역 특별재생방안‘의 시범사업지구로 포항시 흥해읍(11.15 지진 발생)을 선정했다.

또 LH는 이에 대한 도시재생 뉴딜사업 계획수립 연구용역을 포항시와 공동으로 착수했다.

LH는 “이번 시범사업이 정부가 역점 추진하고 있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우수사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G03-8236672469

이번 연구용역은 약 6개월간 이루어지며 지진피해 정도 및 주민의견수렴 등의 실태조사를 실시한 후 피해지역의 도시재생뉴딜사업계획을 마련해 피해복구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본격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특히 LH는 이번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하여 LH도시정비사업처장을 단장으로 하는 전담조직인 ‘포항 흥해 특별재생 TFT’를 구성했다.

한편 ‘포항 흥해 특별재생 TFT’는 이번 시범사업 계획수립을 위해 정부 유관부처와 지자체의의 협업을 통해 피해지역을 위한 주택정비, 일자리 창출, 공영 상가 및 생활편익시설 공급 등 세부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