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dowjones
인쇄하기기사크게보기기사작게보기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과기정통부, 인터넷업계와 인터넷 산업 규제 혁신 추진

(입력) 2018-02-13 17:39:48
(태그) #과기정통부, #인터넷업계
XMLYKR 인터넷/콘텐츠

유영민 장관 인터넷 산업 규제 혁신 현장 간담회 개최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가 업계와 협업을 통한 인터넷 산업 규제 혁신을 추진한다.

이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치열한 경쟁과 파괴적 혁신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핵심 미션으로 규제 혁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공감대에서 출발했다.

 

과기정통부는 인터넷 산업의 역동적인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글로벌 변화를 따라가지 못하는 갈라파고스 규제 ▲국내‧외 기업 간 차별적 규제 ▲인터넷 기반의 신기술‧서비스 발전을 가로막는 규제 등을 종합적으로 발굴‧개선한다.

이를 위해 2018년 2월부터 규제 혁신 홈페이지를 운영하여 온라인 접수 체계를 가동하고 인터넷 관련 협‧단체와 협업해 현장 설문조사 실시, 주요 인터넷 산업 분야별 포커스 그룹 간담회도 주기적으로 개최하여 현장‧수요자 중심으로 규제를 발굴해나갈 예정이다.

인터넷 업계와 공동 노력으로 발굴된 규제개선 과제 및 애로사항 등은 관계부처와 협의를 거쳐 국무조정실 신산업규제개혁위원회, 4차산업혁명위원회 등을 통해 적극 개선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유영민 장관은 13일 D2 스타트업 팩토리를 찾아 인터넷 산업 규제 혁신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포털사를 비롯해 O2O,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핀테크, 블록체인, 가상현실(VR) 등 인터넷 산업 주요 분야별 기업‧스타트업 대표, 학계 전문가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유영민 장관은 “4차 산업혁명의 성패는 규제혁신에 달려있는 만큼 오늘 현장에서 나온 의견들을 바탕으로 인터넷 산업의 역동성과 혁신성을 저해하는 규제를 과감히 혁파해 나가겠다”면서 “아울러 파괴적 혁신을 수용하는 규제 샌드박스 등 혁신제도를 도입해 O2O, 핀테크 등 ICT 기반 혁신사업의 사업화 기회를 제공하고 끊임없이 미래 먹거리를 만드는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간담회에서는 산업 현장에서 당면하는 규제와 사업을 추진하면서 체감한 애로사항 및 규제 개선방향 등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나누었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쇄하기크게보기작게보기

 

 

[AD]
daum news publish

 

 

 

 

 

 

NSP리포트
더보기
와이제이엠게임즈 적자 전환…당기순손실 930.3%
269007번 기사 사진
와이제이엠게임즈 적자 전환…당기순손실 930.3%
와이제이엠게임즈의 2017년 영업이익이 적자로 전환...
[주간 금융동향] 지난해 순대외채권 4567억달러 ‘사상 최대’...해외서 받을 돈↑ 외
[주간 금융동향] 지난해 순대외채권 4567억달러 ‘사상 최대’...해외서 받을 돈↑ 외
지난해 우리나라의 순대외채권이 4567억달러로 또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로써 우리나
[주간 금융상품 모아보기] 기업은행, GD카드 출시
268969번 기사 사진
[주간 금융상품 모아보기] 기업은행, GD카드 출시
IBK기업은행은 지드래곤(GD)이 직접 디자인한 체크카...
[AD]고양시의회2월
가장 많이본 뉴스

 

NSP통신 전국지사모집more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전국 취재본부및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대구, 부산,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2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