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NH농협은행, ‘상담품질 전수평가 장치’ 특허 취득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8-02-20 08:41 KRD7
#NH농협은행 #농협은행 #상담품질전수평가장치 #농협은행특허 #AI
NSP통신-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NH농협은행은 지난해 11월‘상담품질 전수평가 장치’를 개발해 특허 출원한데 이어 올해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상담품질 전수평가 장치’는 AI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과 상담한 통화 자료를 실시간 수집·분석해 고객성향을 분류하고 상담 업무의 지식수준을 진단할 수 있도록 특화된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효과적인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금융상담 서비스 품질을 혁신적으로 향상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특허 외에도 인간처럼 학습 및 추론해 고객 질문에 답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AI상담도우미’, 상담내용을 이슈별로 자동 분류해 특이사항을 감지하는 ‘AI이슈분석’를 특허출원해 등록 대기 중에 있다.

G03-8236672469

최명규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장은 “고객행복센터는 일평균 6만여 명의 고객과 소통하는 최일선으로 이번 특허를 통해 보다 나은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AI를 기반으로 한 시스템을 개발해 고객을 최우선으로 한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