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하나금융, 문화소외계층 700명 평창 동계올림픽 초청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8-02-21 09:47 KRD7
#하나금융지주(086790) #하나금융 #평창동계올림픽 #문화소외계층
NSP통신-독거어르신 등 행사 참가자들이 평창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경기장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
독거어르신 등 행사 참가자들이 평창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경기장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하나금융그룹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고 올림픽을 통해 모두가 함께하는 국민 대화합의 장을 만들기 위해 문화소외계층 초청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하나금융은 저소득가정, 독거어르신, 다문화가정, 새터민 등 전국의 문화 소외계층 700여 명을 초청해 올림픽 경기 관람과 함께 강원도의 명소를 탐방하고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SK하이닉스, 한국사회복지관협회가 함께 참여한 ‘해피투게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해피투게더’ 사업은 문화격차 해소와 강원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지원 사업으로 지난 8일부터 시작해 교통과 숙박을 제공하는 여행 프로그램 형식으로 진행됐다.

G03-8236672469

평창 동계올림픽 남·여 피겨스케이팅 경기 관람을 비롯해 하늘목장 및 대관령 눈꽃축제 체험과 월정사, 속초 중앙시장 탐방 등 강원도의 명소를 탐방하고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평생에 남을 만한 추억을 선물했다.

이를 위해 하나금융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SK하이닉스와 함께 지난달 30일에 서울 중구 사랑의 열매 회관에서 사업수행기관인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 ‘해피투게더’ 지원금을 전달했다.

하나금융지주 사회공헌팀 관계자는 “우리 이웃의 소외받은 계층들이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평창 동계올림픽 행사에서 올림픽 경기도 관람하고 다양한 문화 체험을 통해 좋은 추억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한편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후원은행인 KEB하나은행은 대회 기간 중 올림픽 참가자 및 관계자, 그리고 경기장을 찾는 국내외 관람객들을 위해 대회 장소에 총 4개의 출장소를 운영하고 11개의 ATM기를 설치함으로써 이들의 금융 편의를 도울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