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커피베이, 종영 ‘황금빛 내 인생’ 인기타고 제작지원 효과 톡톡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18-03-12 13:19 KRD7
#커피베이 #황금빛 내인샹 #제작지원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카페 전문점 브랜드 커피베이(대표 백진성 )가 드라마 제작지원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키며 매출에도 도움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12일 업체 측에 따르면 지난 11일 시청률 47.5%(TNMS 기준)를 기록하며 국민드라마 반열에 오른 KBS2 주말극 ‘황금빛 내 인생’의 제작지원을 지난 1월부터 시작해 드라마 배경으로도 장소를 제공하며 매장 손님이 증가하는 등 PPL 효과를 보고 있다.

긴장감 넘치는 전개와 배우들의 열연으로 뜨거운 인기를 모아 온 ‘황금빛 내 인생’에서 서지안(신혜선 분) 최도경(박시후 분), 서지수(서은수 분)의 에피소드에서 세련되고 깔끔한 분위기의 매장과 봄철 시즌 한정 메뉴인 딸기 신 메뉴를 자연스럽게 노출시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기도 했다.

NSP통신-▲KBS 드라마 황금빛 내 인생 방송 화면 캡쳐 (사진 = 커피베이)
▲KBS 드라마 황금빛 내 인생 방송 화면 캡쳐 (사진 = 커피베이)

커비베이는 지난해에도 KBS 드라마 ‘학교 2017’과 MBC 주말드라마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에 제작지원을 하는 등 매년 매년 2~3편의 드라마 제작지원에 나서고 있다.

G03-8236672469

이 업체가 마케팅 수단으로 드라마 제작지원을 적극 활용하는데는 극 중 주인공들의 직업군이나 스토리를 배경으로 매장과 메뉴 등을 자연스럽게 알려 호감도 높은 친숙한 브랜드로 이미지를 각인시킬 수 있다는 판단 때문으로 보여진다.

커피베이 측은 “ ‘황금빛 내 인생’에 제작지원과 함께 매장이 극 배경으로 나오면서 새로운 음료 메뉴가 노출되자 방송 후 해당 매장과 메뉴에 대해 묻는 시청자들의 문의가 본사로 이어지는 등 마케팅 효과를 실감하게 했다”라며 “다가오는 여름 성수기를 겨냥해서도 제작지원할 드라마를 현재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