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고양시, 화정동 우정프라자 화재·올해 첫 사망 사고 발생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8-03-13 00:12 KRD2
#고양시 #화정동 #우정프라자 #화재 #이재석
NSP통신-고양시 화정동 우정프라자 화재 상황 (고양소방서)
고양시 화정동 우정프라자 화재 상황 (고양소방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소방서에 따르면 12일 오후 3시 57분 경 화정동 우정프라자 7층 한 사무실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화재로 인해 한 명이 사망하고 2명이 부상을 입는 사고가 발생했다.

고양시 화정동 우정프라자 화재는 신고가 접수 된 후 약 6분 후인 오후 4시 3분 소방차가 도착했지만 화재 진압과 함께 구조를 펼쳤지만 화재로 발생한 연기를 피하던 50대 여성이 사다리 구조차를 설치하던 사이에 추락해 사망했다.

또 옥상에 대피해 있던 약 30여명을 구조하던 중 한명이 연기를 들이마셔 사다리차로 구조된 한명 과 함께 명지 병원에 호송됐고 이중 부상이 경미한 한명은 간단한 조치 후 병원에서 퇴원했다.

G03-8236672469

이번 사고로 출동한 소방차는 모두 49대(소방차 23, 구조차 8, 구급차 12, 특수차 4, 기타 2)가 출동했고 소방관 207명이 투입됐다.

또 소방헬기도 두 대가 도착해 공중에서 대기했고 군 소방헬기 한 대는 지원 요청을 받고 출동 중 상황 종료로 중간에서 되 돌아갔다.

NSP통신-소방관들을 격려하기 위해 늦은 밤 고양소방서를 찾은 자유한국당 소속 이재석 경기도의원(좌)이 이종선 고양소방서 재난 안전과 담당(우)으로부터 화정동 화재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강은태 기자)
소방관들을 격려하기 위해 늦은 밤 고양소방서를 찾은 자유한국당 소속 이재석 경기도의원(좌)이 이종선 고양소방서 재난 안전과 담당(우)으로부터 화정동 화재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강은태 기자)

한편 고양시 화정동을 지역구로 하는 자유한국당 소속 이재석 경기도의원은 늦은 시간 까지 화정동 화재 현장을 점검하고 다시 고양소방서를 방문해 화재 진화에 노고가 많은 고양소방서 소방관들을 격려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