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방송인 김주희, 다문화교류네트워크 이사 선임…다문화 어린이 멘토 활약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8-03-13 09:35 KRD7
#김주희 #다문화교류네트워크 #이사
NSP통신- (더블브이엔터테인먼트)
(더블브이엔터테인먼트)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방송인 김주희가 다문화 어린이들을 위한 재능 기부에 나선다.

13일 더블브이엔터테인먼트는 “김주희가 다문화교류네트워크(이사장 이인식) 이사로 위촉돼 다문화 어린이들의 멘토로 활약한다”고 밝혔다.

김주희는 이에 따라 앞으로 자신의 방송 경험과 방송·문화계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다문화 어린이의 다양한 체험과 교육을 위한 프로그램 발굴 및 기획, 멘토링 강의, 캠프와 프로그램 등에 참여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SBS 13기 공채 아나운서 출신인 김주희는 어머니의 정보력이 진학을 좌우하는 한국 교육의 현실에서 어릴 적 문화적 경험과 교육 격차로 인한 불평등 해소 활동의 중요성에 대해 절감하며 다문화교류네트워크의 이사직을 수락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김주희는 오는 17일 서울 용산 청소년 수련관에서 열리는 사전교육 행사에서 공부방 멘토 100명을 대상으로 문화적 소통에 대한 강의를 펼치며 다문화교류네트워크 이사로써 첫 행보를 뗀다.

김주희는 소속사를 통해 “다섯 명의 조카를 곁에서 지켜보며 어릴 적 문화적 경험이 아이들에게 세상을 살아가는 동안 얼마나 큰 가능성을 열어주는지 몸소 깨달았다”며 “좋은 기회를 통해 의미 있는 일에 작은 도움이나마 보탤 수 있어 너무나 뿌듯하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주희는 지난 2015년 프리랜서 선언 이후 채널A ‘동갑내기 여행하기’를 시작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한편 다문화교류네트워크는 2008년 12월 HOPE KIDS (호프키즈) Project를 모태로 출범 이후 다문화가정의 자녀를 위한 맞춤형 학습지도, 문화예술 체험, 교육, 멘토링 사업을 중점적으로 진행하며 다문화 사회 통합을 위한 사회 공헌에 다각적으로 이바지해 왔다.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