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아이펀팩토리, 2018 아이펀팩토리 데브데이 오는 28일 개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8-03-19 14:38 KRD7
#아이펀팩토리 #데브데이

총5개의 세션으로 들을거리 풍성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게임서버 전문개발사 아이펀팩토리(대표 문대경)가 개발자들과의 소통과 기술공유를 위한 ‘2018 아이펀팩토리 Dev Day’(부제 : 서버 위더스)를 오는 28일 수요일 엔씨소프트R&D센터 2층 종합게임시연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2018 아이펀팩토리 Dev Day(데브데이)에서는 작년 참석자들의 피드백을 감안해 휴식시간을 제공하고 아이펀팩토리의 핵심개발자들로 구성 된 5개의 세션으로 구성됐으며 닌텐도 스위치와 구글 기프트 카드 등 푸짐한 경품도 준비돼 있다.

첫 번째 강연자 아이펀팩토리 디플로이팀 민영기 테크니컬 디렉터는 ‘HTML5/Websocket으로 Pong게임 만들기’라는 주제로 Websocket에 대해 알아보고 HTML5와 Websocket 을 이용해 실시간 게임 개발 시 고려할 점에 대해서도 이야기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두 번째 세션은 아이펀팩토리 엔진팀 남승현 개발자가 ORM이 분산 환경에서 작동하기 위한 조건들을 알아보며 ORM을 위한 캐시, 분산 락 구현에 대해 소개하고 마지막으로 소개한 ORM 구현의 장점과 한계를 알아볼 예정이다.

‘Scalable한 게임 서버 만들기’란 주제로 강연할 예정인 세 번째 강연자 아이펀팩토리 문대경 대표는 게임 서버의 고확장성을 확보하기 위한 방법들에 대해서 설명 할 예정이다.

‘리눅스 게임 서버 성능 분석’에 대해서 강연할 예정인 아이펀팩토리의 김진욱 CTO는 이전 발표에서 사용한 성능 분석 방법을 항상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에 이런 경우 서버 수정 없이, 혹은 최소한의 수정으로 서버 성능을 분석하고 버그를 찾는 방법을 설명할 예정이다.

마지막 강연자인 아이펀팩토리 이재원 테크니컬 디렉터는 ‘아이펀 엔진과 데디케이티드 서버로 멀티플레이 게임 서버 구현하기’라는 주제로 클라우드 서비스 상에서 동적으로 관리되는 데디케이티드 서버를 이용해서 1인 개발자나 소규모 팀에서 사용자 수에 유연한 서버를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할 예정이다.

아이펀팩토리측은 “이번 행사는 서버 위더스라는 부제 아래 올해로 4회차 데브데이(Dev Day)를 열게 됐다”며 “올해는 작년과 다르게 현장등록이 불가능한 만큼 참여를 원하는 개발자들은 신청을 서둘러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