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기남부청, 치안전문가 만들기 ‘OJT’ 추진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8-03-19 16:26 KRD7
#경기남부경찰청 #치안전문가 #근무교대시간 #오제이티 #이기창
NSP통신-안양동안경찰서 인덕원지구대에서 OJT가 진행되고 있다. (경기남부경찰청)
안양동안경찰서 인덕원지구대에서 OJT가 진행되고 있다. (경기남부경찰청)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남부경찰청(청장 이기창)은 상반기 정기인사가 마무리된 직후인 지난달부터 경기남부청 산하 지구대·파출소에 근무하는 지역경찰관들을 대상으로 치안현장에서의 당당한 업무처리와 주민 만족도 제고를 위해 ‘근무 교대시간 OJT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는 112신고사건 등 현장에서 만나는 지역주민들이 경찰이 친절하다고 느끼는 여러 가지 이유 중 깔끔한 업무처리가 주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OJT는 경찰관들이 가정폭력·데이트폭력 등 사회 이슈가 되는 테마나 112신고 중 자주 접하게 되는 사건에 대해 매주 1회 주제를 선정해 현장 초동조치 매뉴얼을 학습하고 경험 많은 직장선배에게 업무 노하우를 배우는 등의 상호 토론 과정이다.

G03-8236672469

이에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OJT를 인사발령 등으로 직원들이 교체 돼도 지속적 시행되고 정착화될 수 있도록 단계별 교육·훈련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기창 경기남부경찰청장은 “도민의 요구에 부응하고 질 높은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현장에서의 대응능력을 실질적으로 높여주는 교육·훈련이 지속적으로 필요하다”며 “OJT 활성화를 경기남부청의 핵심정책으로 추진 될 수 있도록 지역경찰 뿐만 아니라 도내 전 경찰관서로 확대하고 기능별 특성에 맞는 주제를 발굴해 시민들과 직원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사례 위주로 내실 있게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