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계명문화대, ‘병원서비스 전문마케터 양성 교육 프로그램’운영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8-03-21 19:30 KRD7
#계명문화대학교 #계명문화대

30명선발, 3개월간 전공과정, 실습 340시간 교육, 전액무료로 운영

NSP통신- (계명문화대학교)
(계명문화대학교)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명호) 고용노동부 후원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위해‘병원서비스 전문마케터 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구광역시는‘매디시티 대구’라는 새로운 도시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지역의 강점인 의료 인프라를 관광자원으로 활용해 동아시아 의료산업의 허브로 발돋움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계명문화대학교 보건학부는 지역 내 의료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병원서비스 전문마케터를 양성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G03-8236672469

‘병원서비스 전문마케터 양성 프로그램’은 고객 지향적 서비스를 위한 병원전문 마케터 양성 프로그램이다.

의료산업이 질병치료에서 질병의 예방 및 관리로 패러다임이 변화했듯이 병원을 이용하는 사람들을 환자와 보호자의 관점으로 접근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관점에서 접근하는 것이 병원서비스 전문마케터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단순히 보건행정 서비스를 담당하는 직원으로 양성하는 것이 아니라 병원의 장・단기적 목표를 설정하고 경쟁력 있는 병원을 위해 브랜드관리를 비롯해 차별화되고 개인화된 고객서비스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병원전문 마케팅 기획인을 배출하는 것이다.

계명문화대학교에서 계획 중인 교육인원은 30명으로 6월 4일부터 9월 중순까지 약 3개월 동안 주중에 전공과정과 실습을 병행해 총 340시간 진행된다.

관련분야에 취업을 준비 중인 만39세 이하의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최종 선발된 30명은 전액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역 내 병원과 연결해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사후 지원도 병행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의료관광산업의 성장으로 병원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병원마케팅 기획, 병원마케팅 전략수립, 광고디자인 기획, 광고영상 촬영과 편집, CS실무, 코칭, 병원데이타 분석, 해석 및 활용 등 병원마케팅을 위한 전문과정에서 실습과정까지 체계적으로 구성돼 있다.

김윤갑 교수(계명문화대학교 산학협력단장)는 “병원서비스 전문마케터 양성과정은 대구광역시가 의료관광산업의 허브도시로 발돋움 하는데 우리대학교가 가지고 있는 우수한 인프라를 지역산업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지원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 한다”고 했다.

이어 “병원마케팅 기획은 예방과 진단의학의 발전과 더불어 오래전부터 야심차게 준비해왔던 과정으로, 지역의 청년들이 지역산업에서 중심 역할을 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전문가를 우리대학교에서 배출한다는 데 책임을 느끼고 있다”며 이 교육과정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교육생 모집기간은 4월 16일부터 5월 31일까지로, 병원서비스 및 병원마케터 관련 업무로 취업을 희망하는 만 39세 이하 구직자, 경력단절자, 일반인 등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계명문화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