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팽성노인복지관, ‘어르신 효잔치’ 행사 개최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8-03-22 16:22 KRD7
#팽성노인복지관 #어르신효잔치 #평택복지재단 #팽성읍 #후원금전달

팽성읍 12개 단체 후원, 따뜻한 나눔의 손길 전해

NSP통신-20일 팽성읍 관내 경로식당에서 어르신 효잔치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팽성노인복지관)
20일 팽성읍 관내 경로식당에서 어르신 효잔치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팽성노인복지관)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평택시 팽성읍에 소재한 평택복지재단(이사장 김학연) 산하 경기 팽성노인복지관(관장 김태형)은 지난 20일 팽성읍 12개 단체와 함께하는 관내 어르신을 위한 식사나눔 ‘어르신 효잔치’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팽성읍 12개 단체의 후원으로 관내 경로식당에서 진행됐으며 어르신 400여 명을 위한 식사, 과일·떡·우유 등의 간식을 전달했다.

뿐만 아니라 경로식당 봉사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을 위한 식사, 간식을 제공하는 나눔 행사에도 직접 참여해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따뜻한 마음을 담아 음식을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G03-8236672469

이어 팽성읍 12개 단체(위원장 김종문), 팽성읍장(김필대), 팽성복지재단(이사장 김학연), 팽성노인복지관(관장 김태형)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금 전달 및 기념사진 촬영을 진행했다.

NSP통신-20일 팽성읍 관내 경로식당에서 열린 어르신 효잔치 행사에서 관계자들이 경로식당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팽성노인복지관)
20일 팽성읍 관내 경로식당에서 열린 어르신 효잔치 행사에서 관계자들이 경로식당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팽성노인복지관)

팽성읍 12개 단체 김종문 위원장은 “우리 어르신들은 오늘날의 대한민국을 만든 주인공이시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은혜를 되새기며 그 분들의 정신과 삶의 지혜를 배워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김태형 팽성노인복지관 관장은 “팽성읍 12개 단체에서 전해주신 따뜻한 나눔의 손길이 복지관 어르신들의 마음을 행복으로 가득 채워주었다”며 “팽성읍 12개 단체와 같이 나눔을 실천하는 단체가 많아져서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가 가득하기를 기원하고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해 주어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팽성노인복지관은 역할상실, 고독, 빈곤, 질병 등의 문제를 겪고 있는 어르신의 욕구를 파악해 평생교육 및 여가지원사업,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사회참여지원사업(노인자원봉사), 지역복지연계사업, 기능회복시업, 급식지원사업(경로식당), 평택시사회적일자리사업(위드커피 5호점), 위기 및 독거노인자립지원사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사회복지 기관으로 지역사회의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