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차별화 선언…포인트샵 오픈·불법프로그램 근절 등 4가지 발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8-03-23 11:08 KRD7
#카카오게임즈 #배틀그라운드 #포인트샵 #불법프로그램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개발사 펍지주식회사, 대표 김창한)의 2018년 서비스 계획을 발표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지난 11월 14일 오픈 이후 현재까지 숨가쁜 일정을 소화하며 5개월만에 일 이용자 70만명 달성, 이용자 층 확대를 위해 15세 이용가 버전 출시 등 의미 있는 성과를 이뤄 냈다. 또 19주 연속 PC방 순위 1위(게임트릭스 기준), PC방 점유율 40% 돌파 등 흥행 기록에 큰 역할을 해왔다.

이번 서비스 계획 발표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만의 차별적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이용자에게 더 큰 만족을 제공해 나가겠다는 의지가 담긴 것으로 내용은 크게 4가지로 구분된다.

G03-8236672469

먼저 이용자 혜택을 강화를 위해 상반기 중 포인트샵을 오픈할 계획이다. 포인트샵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부여된 포인트를 사용해 현물 상품을 획득할 수 있는 상점이다. 여기에 이용자 혜택 이벤트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간다.

두 번째로 불법 프로그램 근절을 통한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해 나갈 방침이다. 수사 기관과 공조해 불법 프로그램 제작 및 유포자를 처벌하고 더 나아가 불법 프로그램 사용자도 처벌하는 방안을 고려 중이다. 이와 함께 불법 프로그램 대응 전담 인력을 확충하고 클린한 게임 환경 조성을 위한 3대 정책을 지속적으로 시행한다.

세 번째로 다양한 PC방 행사를 진행해 나간다. 배틀그라운드는 PC방에서 친구와 함께 플레이할 때 더 즐거운 게임이다. 이를 위해 이용자와 PC방 점주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지역별 PC방 대항전과 랜파티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 중이다.

마지막으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대중화와 새로운 이용자 확보를 위해 게임을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한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이용자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게임환경을 만들어갈 방침이다.

카카오게임즈 김상구 사업총괄 이사는 “금번 서비스 계획 발표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플레이어에게 더 큰 만족을 드리기 위해 준비중인 사항을 미리 안내하고 이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부족한 부분을 채워 나가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