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주간 금융상품 모아보기

IBK기업은행, 동반성공·동반성장카드 2종 출시 외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8-03-23 17:02 KRD2
#주간금융상품모아보기 #금융상품모아보기 #IBK기업은행 #메리츠화재 #새마을금고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IBK기업은행은 기업카드 신규 상품 ‘동반성공카드’와 ‘동반성장카드’ 2종을 출시했다.

새마을금고가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중금리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상 사잇돌 대출’을 선보였다.

메리츠화재는 한국자동차매매사업조합연합회와 업무 제휴를 맺고 중고차 주요 부품에 대한 수리비를 확대·보장 받을 수 있는 중고차 연장보증서비스를 출시했다.

G03-8236672469

IBK기업은행은 영업점 방문 없이 스마트폰만을 이용해 전세자금대출을 받을 수 있는 ‘i-ONE 직장인전세대출’ 상품을 내놨다.

NSP통신-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동반성공·동반성장카드 2종 출시

‘동반성공카드’는 전 주유소 리터당 100원 할인(월 3회), 국내가맹점 이용금액의 0.2%포인트·해외가맹점 이용금액의 0.4%포인트 적립, 인천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연 2회)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동반성장카드’는 전자금융 이체수수료 면제, 할부수수료 마지막 회차 면제, 연회비 면제 등 금융수수료 면제 혜택에 초점을 뒀다.

기업고객과 영업점 직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선택과 집중을 통해 고객이 가장 원하는 혜택을 담은 것이 두 카드의 핵심이다.

또한 기업은행은 ‘IBK기업카드 혜택더하기’ 서비스도 출시했다. 기업은행의 기업카드를 보유한 기업은 사업장 보안서비스 월정료 3개월 무료, 해외부가세 환급 서비스, 무료법률상담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신청은 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새마을금고, 모바일 전용 ‘상상 사잇돌 대출’ 출시

사잇돌 대출은 중·저신용등급자에게 10% 내외 금리로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대출상품이다.

지금까지는 새마을금고를 직접 방문해 재직증명서나 소득 증빙 서류를 제출해야 대출을 받을 수 있었지만 새마을금고 뱅킹 애플리케이션(앱) ‘상상뱅크’를 이용하면 비대면으로 대출을 신청할 수 있게 된다.

대출 대상은 연 소득 2000만원 이상이며 현재 직장에서 12개월 이상 일한 근로소득자다. 대출한도는 최대 2000만원이다.

NSP통신- (메리츠화재)
(메리츠화재)

◆메리츠화재, 중고차 연장보증서비스 출시

이 서비스는 제조사 보증기간이 지난 중고차를 구매한 고객에게 6개월·1만km 또는 1년·2만km 동안 엔진, 미션 등 주요 부품에 대한 수리비를 보장하는 상품이다.

기존에는 자동차관리법에서 중고차 매매 후 1개월·2000km 이내에 한해 주요 부품의 수리비를 보장했다.

한국자동차매매사업조합연합 소속 매매단지를 통해 중고차를 구매할 경우 가입할 수 있고 중고차량에 대한 사전 검품 및 주요 부품에 대한 수리는 ‘카123’이 담당한다.

◆IBK기업은행, 비대면 ‘i-ONE 직장인전세대출’ 출시...최대 5억

기업은행의 모바일뱅킹 앱(APP) ‘i-ONE뱅크’에서 전세계약서를 촬영하고 전송만 하면 365일 24시간 대출신청이 가능하고 대출한도와 금리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대출에 필요한 서류도 스마트폰으로 제출 가능하다.

대출대상은 현 직장에 3개월 이상 근무하고 국민연급 납부 확인이 가능한 직장인이다.

시세확인이 가능한 아파트를 부동산중개업소를 통해 전세계약하고 임차보증금액의 5% 이상을 계약금으로 지급한 경우에 가능하다.

대출한도는 신용등급별 한도와 임차보증금액의 80%이내 중 적은 금액으로 은행권 비대면 전세자금대출 중 한도가 가장 많은 최대 5억원이다.

한편 기업은행과 거래하는 중소기업 임직원인 경우 거래실적에 관계없이 대출금리의 0.1%포인트를 추가로 감면받을 수 있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