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주예술의전당, 2018 예술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8-04-11 17:22 KRD7
#경주시 #경주예술의전당 #예술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개강 8주년, 새롭게 변화된 고품격 문화예술교육 지역사회 공헌

NSP통신-2018 경주예술의전당 예술아카데미 강사진 모습. (경주시)
'2018 경주예술의전당 예술아카데미' 강사진 모습.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시민을 위한 고품격 문화예술교육을 지향하는 “2018 경주예술의전당 예술아카데미” 가 프로그램을 새롭게 개편하고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새롭게 신설된 “경주예술의전당 예술특강”은 문화, 예술분야 최고의 석학과 명사들을 초청한다. 지금껏 지역에서 경험하기 힘들었던 고품격 인문학 강좌로서 시민들의 반응을 고려 연 3-4회 정도 진행할 계획이다.

올해는 철학자 강신주의 “예술과 철학, 그리고 행복”, 서울 예술의전당 사장 고학찬의 “세상과 소통하는 문화예술의 힘”, 미학자 겸 문화평론가 진중권 교수의 “미학으로 바라본 새로운 사회” 등의 국내 최고의 강사들을 초청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또한 관객의 작품감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노래로 이해하는 서양음악사”, “예술가의 삶과 예술감독” 등 기초적인 감상력 증진을 위한 길라잡이 프로그램도 시행한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명제 하에, 음악과 미술부문의 역사적 흐름과 예술가들의 일대기들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55세 이상 어르신들의 자존감 고취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실버 발레교실 “은빛 발레리나”, 방학시즌 가족과 함께하는 어린이 인문학놀이터 “맛있는 클래식”, “서양 미술사” 등 세대별 ․ 테마별 특화프로그램도 신설된다.

국비보조프로그램으로 연극동아리지원사업 “올챙이 개구리를 꿈꾸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우리는 연극맨이야”도 진행된다.

2018 경주예술의전당 예술아카데미는 기존대비 강좌 수는 줄이되, 문화예술분야에 특화된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전면 개편했다.

특히 강사에 대한 적절한 대우가 양질의 교육서비스로 이어지도록 기존 재능기부강좌 제도를 폐지하고 강사의 강의준비 ․ 커리큘럼 ․ 흥미유발 ․ 만족도 등 강좌의 질적 관리 및 수강생들의 출석관리에도 더욱 노력하기로 했다.

경주문화재단 김완준 대표이사는 “지역의 여러 평생교육기관들 중에서 경주예술의전당 예술아카데미는 품격있는 문화예술교육으로 차별화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며 “경주시민들의 높아진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더욱 매진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