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르노삼성차, 코엑스 EV트랜드 코리아 참가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8-04-12 09:12 KRD7
#르노삼성차 #코엑스 #EV트랜드 코리아 #SM3 Z.E #트위지

주행거리 213km SM3 Z.E·트위지 전시, 도심형 전기차 기준 제시

NSP통신-SM3 Z.E. (르노삼성차)
SM3 Z.E. (르노삼성차)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르노삼성차(대표 도미닉시뇨라)가 12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EV 트랜드 코리아(Trend Korea) 2018에 참가, 르노삼성의 전략 모델인 SM3 Z.E.와 트위지를 전시하고 고객 시승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르노삼성 SM3 Z.E.와 트위지는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는 대표적인 도심형 전기차로 평일 출퇴근에 탁월한 시티 커뮤터로서의 기능은 물론 주말 나들이에 유용한 활용성까지 고루 갖췄다.

르노삼성은 이번 EV 트랜드 코리아에서 르노삼성 전기차의 우수한 상품성을 적극 알리고 이를 통해 국내 EV 트랜드 리더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G03-8236672469

르노삼성에서 전시하는 SM3 Z.E.는 국내 유일의 준중형 EV 세단으로, 글로벌 전기차 리더 르노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돼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SM3 Z.E.의 1회 충전 주행거리는 동급(준중형) 전기차 가운데 가장 긴 213km로 2016년 교통안전공단이 발표한 국내 승용차 1일 평균 주행거리인 40km 기준으로 약 5일간 주행할 수 있다.

여기에 다섯 명이 편안하게 탈 수 있는 중형차 수준의 넓은 실내 공간까지 갖춰, 개인 승용차 이외에 택시 및 관용 차량 수요도 높다.

현재 서울 및 대구, 제주 도심에서 SM3 Z.E. 택시가 영업을 하고 있는데 전체 EV 택시 중 약 70%의 비율을 차지하고 있고 함께 전시하는 트위지는 4륜 초소형 전기차로 매력적인 디자인에 빠른 기동성과 안정적인 드라이빙 성능을 갖춰 도심형 운동수단에 신선한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

트위지는 초 슬림 바디로 좁은 골목길을 쉽게 달릴 수 있고 일반차 한 대의 주차 공간에 석 대의 차를 주차할 수 있어 도심 투어나 카셰어링 시장에서 특히 주목받고 있고 가정용 220볼트 전기로 약 3시간 30분이면 완전 충전이 가능하며 1회 충전으로 약 55km에서 최대 80km를 달릴 수 있으며 여기에 넉넉한 실내 공간과 에어백, 4점식 안전벨트, 4륜식 디스크 브레이크를 갖춰 안전성까지 확보했다.

NSP통신-트위지
트위지
NSP통신-SM3 Z.E. (르노삼성차)
SM3 Z.E. (르노삼성차)

한편 이번 코엑스 EV트랜드 코리아 행사는 서울에서 진행되는 유일한 전기차 엑스포로 르노삼성 부스에서는 현장을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차량에 대한 상담과 함께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EV 승용차 시승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코엑스 주변 영동대로 일대에서 SM3 Z.E. 및 트위지 시승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