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원대, 영유아 편식예방 인형극 실시

NSP통신, 민경호 기자, 2018-04-12 10:09 KRD7
#수원대 #인형극 #수원대학교 #멍멍이 #산학협력

식생활개선 인형극 ‘튼튼대장 멍멍이’ 진행

NSP통신-수원대학교 교내에서 식생활개선 인형극 튼튼대장 멍멍이를 공연하고 있다. (수원대학교)
수원대학교 교내에서 식생활개선 인형극 튼튼대장 멍멍이를 공연하고 있다. (수원대학교)

(경기=NSP통신) 민경호 기자 =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는 지난 10일 교내 IT대학에서 식생활개선 인형극 ‘튼튼대장 멍멍이’를 개최했다.

산학협력단이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화성시에서 수탁받아 운영하는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수원대학교 임경숙 교수)에서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은 화성시 관내 가정어린이집을 다니는 만1~2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10일에 첫 공연을 시작해 매월 1회씩 11월까지 총 8회차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인형극은 채소만 먹는 토끼와 햄버거만 먹는 돼지, 고기만 먹는 호랑이는 사냥꾼에 잡혔으나 모든 음식을 골고루 먹고 손을 잘 씻는 멍멍이가 동물 친구들도 구해주는 이야기이다.

G03-8236672469

동물 친구들은 튼튼대장 멍멍이를 따라 손도 잘 씻고 모든 음식을 먹는다는 이야기를 끝으로 참석한 어린이 역시 어린이집으로 돌아가서 음식을 골고루 먹겠다는 약속을 했다.

한 어린이집 원장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식생활 인형극으로 뜻 깊은 시간이 되었고 앞으로도 영유아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많이 개최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임경숙 센터장은 “대상별 다각적 교육방법을 통한 교육 효과의 증진 및 어린이의 의식수준 향상과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민경호 기자, kingazak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