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밸런스히어로, 시리즈 B2 250억원 투자유치…인도 핀테크 시장 가치 인정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8-04-16 14:01 KRD7
#밸런스히어로 #투자유치 #핀테크

인도에서 핀테크 플레이어로 본격 서비스 확대 중, 소액 대출, 공과금 납부, P2P 등 서비스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인도 진출 핀테크 스타트업 밸런스히어로(대표 이철원)가 250억원 규모의 시리즈 B2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

이번 밸런스히어로 시리즈 B2 투자사는 라인벤처스, 네이버, 신한은행, TS 인베스트먼트 등이다.

밸런스히어로는 앞서 2015년에 본엔젤스, 메가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8억원을 시작으로 2017년부터 말까지 누적 2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소프트뱅크벤처스, IMM 인베스트먼트, 산업은행 등으로부터 유치 받았다.

G03-8236672469

이로써 밸런스히어로는 인도 핀테크 시장에 대한 가치를 인정받아 누적 투자액 450억원을 달성했다.

밸런스히어로는 자체 개발 모바일 유틸리티 앱 ‘트루밸런스’를 인도에서 서비스 중이다. 트루밸런스는 선불요금제를 사용하는 스마트폰 이용자를 대상으로 데이터 사용량 등 요금 정보를 알려준다. 지난 2014년 인도에서 처음 출시된 이래 3년 만에 다운로드 5천만 건을 달성했으며 작년에는 한국 기업으로는 최초로 PPI(Prepaid Payment Instrument·선 지급 결제 수단) 라이선스를 인도 정부로부터 발급받은 바 있다.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인도에서 핀테크 플레이어로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트루밸런스 앱에 탑재된 모바일 월렛 기능으로 리차지(충전) 할부, 전기, 수도, 케이블 방송 등 공과금 납부, 소액 대출, 개인 간 송금 등의 서비스를 인도 유저들에게 제공하는 한편 글로벌 인재영입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이철원 밸런스히어로 대표는 “이번 시리즈 B2 투자 유치로 인도에서 적극적으로 핀테크 서비스를 강화하고, 트루밸런스 앱 유저들이 보다 쉽게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할 것”이라며 “내년 목표로 인도에서 모두를 위한 금융 서비스 제공으로 탑 핀테크 플레이어와 앱 1억 다운로드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밸런스히어로는 작년 초 데이터 분석 기업 알렉스앤컴퍼니를 인수해 ‘데이터 퍼스트’ 비즈니스 모델을 강화했고 올해 초에는 포스트 페이드(후불요금제) 기능을 탑재해 단일 플랫폼에서 프리페이드(선불 요금제)와 같이 관리 및 결제를 가능하게 했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