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커피베이, 직영점 운영 통한 DB 활용으로 가맹점 관리 ‘눈길’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18-04-24 10:28 KRD7
#커피베이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커피전문점 브랜드 커피베이는 탄탄한 직영점 운영 시스템을 통해 안정적 가맹점 관리에 힘쓰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NSP통신

업체 측에 따르면 서울과 부산, 대전 등 주요 도시에 소형 평수부터 대형 평수 그리고 오피스 상권이나 주거 상권, 대형 마트나 역사 내 입점한 특수상권 등 다양한 환경에서 직영점을 운영해 얻은 데이터를 수집해 이를 기반으로 전국 450여 개의 가맹점을 관리 중이다.

또한 매장 개점을 앞두고 본사 교육을 마친 예비 점주들의 현장 교육에도 활용돼 가맹점 오픈 후 매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한 점주들의 순발력있는 대처 능력 배양은 물론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도록 하고 있다는게 업체측 설명이다.

커피메이 직영점 현장 교육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직접 손님을 응대해보고 오픈, 피크 타임, 마감 등 시간대별 현장 업무를 익힐 수 있도록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G03-8236672469

백진성 업체 대표는 “프랜차이즈 카페 창업 시 반드시 확인해야 할 것이 바로 직영점 운영 여부이며 직영점 운영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얼마나 쌓았는지 체크해 볼 필요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전국 가맹점 운영에 도움이 될 만한 노하우를 찾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