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전력, CIO 100 Awards 3년 연속 수상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8-05-03 21:46 KRD7
#한국전력(015760) #CIO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한국전력(대표 김종갑)은 지난 1일 제31회‘CIO 100 Awards’수상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CIO(Chief Information Officer) Awards’는 IT 기반의 창의적 혁신성과가 탁월한 기업 및 기관 등을 선정해 시상하는 것으로 글로벌 리서치 기관인 IDG(International Data Group)가 50여명의 외부 전문위원(CIO, 교수 등)의 1차 심사 및 자체 전문가의 2차 심층 검증을 거쳐 최종 선정한다.

올해는 전 세계 400여개 기업 등이 경쟁했고, 선정된 기업중에 한전은 유일한 전력회사이자 국내 기업이며, 3년 연속 수상했다.

G03-8236672469

수상의 주요 내용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기술인 빅데이터, 인공지능(AI)을 통합(Integration) 지원하는 에너지 플랫폼 구축을 위한 정책 수립, 개별시스템 중복도입 예방을 위한 상호운용성 기술 가이드라인 제정 및 이에 기반한 단계별 사업추진 성과 등이다.

한전은‘에너지 전환, 디지털 변환’이라는 새로운 변혁의 시대를 맞이해 에너지 플랫폼 기반으로 자산관리 최적화, 설비운영 효율화, 비용절감 등을 추진하고 있다.

에너지 플랫폼은 기존에 운영 중인 각종 개별 시스템들을 공통 플랫폼이라는 중심 플랫폼에 연결시켜 전력설비 운영, 전력사용량, 신재생 에너지관련 데이터 등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개발자 도구(SW)도 제공하여 직원들이 현장 문제점을 분석하고 개선 아이디어를 빅데이터, AI시스템에서 직접 시뮬레이션 할 수 있게 한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