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넥슨재단, 한국 비버 챌린지 2018 공식 후원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8-05-04 13:15 KRD7
#넥슨재단 #한국비버챌린지

NYPC 이어 코딩 경험의 확대, ‘컴퓨팅 사고력’으로 범위 확장

NSP통신- (넥슨재단)
(넥슨재단)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넥슨(대표 이정헌)의 비영리재단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이 비브라스 코리아(대표 김동윤), 한국정보과학교육연합회(회장 안성진)와 업무협약을 맺고 컴퓨팅 사고력(Computational Thinking) 경진대회 ‘한국 비버 챌린지 2018’(Bebras Challenge Korea 2018)의 공식 후원에 나선다.

비버 챌린지는 미국, 일본 등 전 세계 44개국의 초·중·고등학생 약 216만 명이 참여하는 국제 컴퓨팅 사고력 경진대회다. 프로그램을 만드는 코딩(Coding)의 필수 덕목인 논리력, 정보력, 컴퓨팅 사고력을 중점적으로 다루는 대회다.

넥슨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 비버 챌린지 2018 개최 및 운영을 위한 인프라 시스템 개선 및 확대에 투자하고 대회인지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또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exon Youth Programming Challenge, 이하 NYPC)와도 연계점을 구축해나가며 청소년들의 코딩 경험 확대에 시너지를 낼 예정이다.

G03-8236672469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은 “소프트웨어 교육은 모든 것의 기초가 되는 논리력과 컴퓨팅 사고력을 증진시키는 방향으로 진행되어야 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청소년들의 창의적 문제해결능력을 증진시키고 미래 인재 양성에 대한 투자에도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비브라스 코리아 김동윤 대표(아주대 교수)는 “비버 챌린지는 다양한 글로벌 국가의 참여 및 유럽연합(EU) 차원의 지원 확대 등으로 논리 및 사고력 검증의 국제적 기준이 될 수 있다”며, “넥슨과의 협력을 통해 한국 비버 챌린지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추후 코딩 교육 플랫폼 분야의 협업까지 시너지를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미래인재를 육성하고 청소년 코딩 경험의 장을 마련하고자 2016년부터 매년 NYPC를 개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해 5월과 10월에는 각각 온·오프라인 알고리즘(코딩) 대회 선데이코딩을 공식 후원하고 소프트웨어 교육 플랫폼 ‘엔트리’를 운영 중인 커넥트재단에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IP를 제공하는 등 코딩 경험 플랫폼 마련에도 적극 투자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