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평택청소년문화센터, ‘볼빨간 유치원’ 활동 시작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8-05-14 15:50 KRD7
#평택청소년문화센터 #볼빨간유치원 #자원봉사단티비 #청소년자원봉사단 #볼빨간봉사단
NSP통신-12일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볼빨간 유치원 봉사활동이 진행돼 자원봉사단tv와 활동에 참가한 유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택청소년문화센터)
12일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볼빨간 유치원 봉사활동이 진행돼 자원봉사단tv와 활동에 참가한 유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택청소년문화센터)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지난 12일에 ‘볼빨간 유치원’ 활동이 평택시청소년진로진학박람회 ‘꿈날’과 함께 재단법인 평택시청소년재단(이사장 정상균)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이종규) 실내에서 진행됐다.

볼빨간 유치원은 볼빨간봉사단 활동 중 하나로 유아놀이봉사활동이며 핸드폰으로만 시간을 보내는 아이들과 함께 어울려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해 유익하고 재밌게 놀 수 있도록 기획됐다.

활동으로는 보물찾기, 클레이아트, 보드게임, 술래잡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로 구성돼 진행됐다.

G03-8236672469

이러한 활동은 자원봉사단TV(Teenager Volunteer)이 기획해 더욱 의미가 깊다.

자원봉사단TV는 청소년자원봉사단으로 수동적인 봉사가 아닌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필요한 봉사를 찾아보고 직접 기획해 더 나은 평택시를 위해 활동하고 있다.

참가자 만정초등학교 4학년 이혜준 학생은 “숨바꼭질할 때 너무 재밌고 떨렸다. 다음에는 형들이랑 체육활동이랑 비눗방울 만들기도 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활동을 진행한 자원봉사단TV 부회장 한광여고 2학년 이하늘 학생은 “지난해보다 많은 아이들이 재밌게 활동해줘서 너무 보람찬 활동이었다. 부족한 부분은 다음 활동 때 반영해 더욱 알찬 프로그램으로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원봉사단TV의 다음 볼빨간봉사단 활동은 8월 ‘청소년자원봉사학교’가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들은 청소년문화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