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산교육지원청, ‘반부패·청렴’ 퀴즈 대회 개최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8-05-27 15:57 KRD7
#경산교육지원청 #경산교육청

청렴 지식 공유와 청렴 실천 생활화 직원 화합 대회

NSP통신- (경산교육청)
(경산교육청)

(경북=NSP통신) 김을규 기자 =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금옥)은 25~26일 양일간 2018년 일반직 공무원 현장체험 연수의 일환으로 전남 여수, 순천 일원에서 반부패·청렴 퀴즈 대회 및 청렴 사진 콘테스트를 실시했다. ·

이번 반부패·청렴 퀴즈대회는 공직자들의 청렴의식을 제고하고 공무원행동강령을 생활화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은 경산교육지원청 관내 일반직 총 63명이 참가해 청탁금지법, 공무원행동강령 그리고 청렴도 측정과 청렴 시사상식 등에 대해 OX퀴즈, 단답형, 주관식 문제 등 20개 문항이 난이도별로 출제돼 공직자들이 청렴에 대한 지식을 자연스럽게 공유하고 습득하는 자리가 됐다.

G03-8236672469

또 청렴을 주제로 한 사진 콘테스트도 개최하여‘청렴’으로 모두 하나가 되는 화합과 축제의 장을 연출했다.

사진 콘테스트에서 직원들은 멋지게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며 생동감 넘치는 직장생활을 표현했다.

최우수상은 상금 10만원과, 우수상 두 팀엔 5만원을 각각 주어졌다.

이날 대회에 참가한 직원은 투명한 공직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앞장 설 것과, 신뢰받고 믿음을 주는 경산교육을 위해 모든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원칙과 절차를 투명하고 청렴하게 준수할 것을 다짐했다.

이금옥 교육장은 “이번 대회로 직원들의 청렴의지를 엿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며,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함과 동시에, 청렴의식을 높이는 계기로 삼아 학부모와 학생들이 만족하고 행복해 할 수 있는 경산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경산교육지원청은 지난해 다양한 청렴시책으로 경북교육청이 실시한 부패방지 시책 종합평가 결과 최우수기관, 청렴 생활마일리지 실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