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딥티 도시 “韓 커뮤니티에 페이스북 영감…의미있는 커뮤니티 필요성 강조”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8-05-31 17:56 KRD2
#페이스북 #딥티도시 #커뮤니티
NSP통신-딥티 도시
딥티 도시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31일 페이스북 커뮤니티 커넥트(Facebook Community Connect) 행사에서 딥티 도시(Deepti Doshi) 페이스북 글로벌 커뮤니티 파트너십 총괄이 참여해 키노트 연설을 했다.

이 자리에서 딥티 도시 총괄은 “아시아 중 처음으로 한국에서 이번 행사를 개최한 이유는 한국의 커뮤니티을 배우기 위해서”라며 한국의 특별함에 말했다. 특히 “한국 이용자들은 함께 모이고 공동체를 구축하는 데 더 큰 의미를 갖고 있는 것 같다”며 “한국에서의 다양한 페이스북 커뮤니티를 바탕으로 페이스북도 많은 영감을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 “인도의 경우 빈곤의 격차가 크다. 하지만 빈곤층이나 상류층이 직면한 문제는 위생이나 여성치안 문제 등은 공통적”이라며 “지역 사회에서 커뮤니티가 구축되면 이러한 문제를 가지고 있다는 알게 된다”고 커뮤니티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G03-8236672469

딥티 도시는 더불어 “페이스북은 소속감·연대감·안정감을 공유하는 사람들의 모임인 커뮤니티를 통해 보다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갈 수 있을 것이라 보고 있다”며 “커뮤니티라고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며 의미있는 커뮤니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의미있는 커뮤니티란 ▲정체성 ▲필요한 부분 충족 ▲의견 공유 ▲특별한 문화 ▲안정감이라는 요소가 필요하며 또 이를 구현할 ▲도구나 ▲신념 그리고 ▲지원과 ▲후원금이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페이스북은 의미있는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작년부터 커뮤니티 리더십 프로그램을 진행해 지원하고 있으며 써클 프로그램을 한국에서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SP통신-제이슨 쟝
제이슨 쟝

한편 제이슨 쟝(Jason Jiang) 페이스북 제품 엔지니어링 매니저도 무대에 올라 그룹을 위해 새롭게 선보이는 최신 제품에 대한 기능을 소개 발표했다.

제이슨 쟝 매니저는 “페이스북은 관리자 도구를 통해 이용자가 자신의 페이스북을 보다 효율적인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며 “게시물 사전 승인, 색상 맞춤화, 주제별 그룹화 등의 기능을 통해 페이스북 사용 하는데 도움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