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인스타그램 韓 쇼핑 기능 도입…韓 1000만 월활동 계정”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8-05-31 18:34 KRD2
#인스타그램 #수잔로즈 #쇼핑기능 #인스타그램 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스토리 현재 매일 3억개 이상 계정이 사용 핵심은 10대 층…“인앱 결제 계획은 없다”고 밝혀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페이스북이 인스타그램에 새로운 비즈니스 도구인 쇼핑 기능을 국내 커뮤니티에 도입했다.

31일 페이스북코리아(대표 조용범)는 서울 강남구 K현대미술관에서 ‘페이스북 커뮤니티 커넥트’ 행사를 개최하며 사진 및 동영상 공유 플랫폼 인스타그램에 쇼핑기능을 국내에도 도입했다고 발표했다.

인스타그램의 쇼핑기능은 지난해 4월 미국에서 먼저 출시된 후 올해 초 몇몇 국가에 추가로 도입됐다. 이용자는 인스타그램의 상품에 달린 태그를 터치해 구매 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NSP통신-수잔 로즈 디렉터.
수잔 로즈 디렉터.

이날 수잔 로즈(Susan Rose) 인스타그램 프로덕트 마케팅 디렉터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은 글로벌 기준 ▲8억 월 활동계정(글로벌) ▲5억 일 활동 계정(글로벌) ▲3억 일 인스타그램 스토리 사용 계정(글로벌) ▲200만 활동 광고주(글로벌) ▲2500만 비즈니스 프로필(글로벌)을 가지고 있다. 또 한국에서만 1000만 월 활동 계정이 있으며 한국 사용자는 글로벌 평균 대비 콘텐츠 당 해시태그가 2.95배 더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G03-8236672469

특히 수잔 로즈는 인스타그램 스토리의 성장이 크다고 강조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가벼운 일상의 순간을 공유하도록 돕는 기능으로 스토리에 게재된 이미지와 비디오는 24시간 동안 팔로워들에게 노출되고 이후 사라진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지난 2016년 8월 도입됐는데 현재 매일 3억개 이상의 계정이 이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의 핵심층은 10대로 한국 사용자 중 고등학생과 대학생의 비율이 40%를 차지하고 있다.

수잔 로즈 디렉터는 “한국 온라인 쇼핑의 모바일 비율이 60%로 2021년에는 한국 온라인 유통 중 모바일 비중이 75%로 예측된다”며 “인스타그램은 패션 제품을 발견하기 좋은 플랫폼으로 마케터들에게 최적의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잔로즈 디렉터는 “인앱 결제 계획은 없다”며 “현재 인스타그램에서의 경험을 확대하고 보다 나은 경험을 주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 “인스타그램은 사람과 기업을 연결하면서 중요한 가치를 발견할 수 있는 곳으로 성장하기 바란다”며 “상업화 보다는 기업 생태계 플랫폼 구축에 관심이 있다”고 강조했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