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코보, 가정용 분산형 와이파이 인프라 공개…韓 공략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8-06-07 13:34 KRD2
#코보 #와이파이

케이스 링크스, 코보의 국제 표준 기반 가정용 IoT 솔루션 소개 802.11ax Wi-Fi 표준 이용

NSP통신-케이스 링크스 단장 (코보)
케이스 링크스 단장 (코보)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RF 솔루션 기업 코보(Qorvo)가 본격적으로 국내시장 공략에 나선다.

코보(Qorvo)의 무선연결사업단 총괄사업단장이자 와이파이(Wi-Fi)의 창시자로 불리는 케이스 링크스(Cees Links) 단장은 7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IoT(사물인터넷), 스마트 홈 및 Wi-Fi 인프라(infrastructure)를 위한 솔루션을 공개했다.

케이스 링크스 단장은 802.11ax Wi-Fi 표준을 이용한 가정용 분산형 Wi-Fi 인프라(infrastructure)의 개념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G03-8236672469

특히 케이스 링크스 단장 “사물인터넷의 핵심은 사물이 아니라 서비스에 있다”며 “스마트홈 서비스(Smart Home as a service)와 같이 사물이 어떻게 연결돼 친환경적으로 스마트한 생활이 가능한가가 더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날 공개된 분산형 Wi-Fi 네트워크 기술은 와이파이 메쉬(Wi-Fi mesh)로도 알려져 있으며 방마다 설치된 포드(Pod)를 통해 가정의 거실, 욕실, 주방 등 집안 곳곳에 Wi-Fi 신호를 전파할 수 있다.

가정 내 인프라(infrastructure)는 스마트 홈을 현실화하는 핵심기술로 오늘날 사용자들은 사물인터넷(IoT)을 통해 에너지 소비 효율화, 접근 제어, 보안, 홈 모니터링, 조명, 홈 케어 등 다양한 홈서비스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모니터링 및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사물에 인터넷을 연결시키는 기존 IoT 기술은 한 단계 더 발전해 사용자의 생활 패턴을 분석하고 모니터링한다. 뿐만 아니라 이 스마트 서비스는 배터리 수명이 긴 센서들을 집안 곳곳에 전략적으로 배치함으로써 고령자들이 독립적으로 오랜 기간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코보측은 “​한 걸음 더 나아가 이 포드(Pod)들은 블루투스, 지그비(Zigbee) 같은 IoT 통신 표준을 탑재해 단일 인프라(infrastructure)를 구축할 수 있으며 802.11ax Wi-Fi 표준을 이용한 이 솔루션은 크기와 비용은 줄이고 속도와 용량을 향상시켜준다”고 설명했다.

​코보(Qorvo)의 Wi-Fi 솔루션은 Wi-Fi 신호의 출력을 최대화하는 동시에 효율성을 최적화하고 전력 소비를 절감시켜준다. ​이 솔루션은 Wi-Fi 프론트 엔드 모듈(FEMs), BAW 필터 및 전력 증폭기를 내장하고 있다.

코보(Qorvo)의 무선연결사업단을 총괄하는 케이스 링크스(Cees Links) 단장은 “IoT 라이프스타일 시장은 세계적으로 엄청난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코보(Qorvo)가 그 중심에 서 있다는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여긴다”며 “802.11ax 기술로 진화한 가정 내의 분산형 Wi-Fi 인프라(infrastructure)는 스마트 홈의 미래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한국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한국 소비자들의 더 나은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솔루션을 제안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