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국회고성연수원, 강원지역 초등학생 국회방문연수 실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8-06-19 12:53 KRD7
#국회고성연수원 #초등학생 #국회방문연수 #삼척시 #진주초등학교

삼척시 진주초등학교 학생 30명 참여

NSP통신-국회 본청 앞에서 삼척시 진주초등학교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국회사무처)
국회 본청 앞에서 삼척시 진주초등학교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국회사무처)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국회사무처(사무총장 김성곤) 의정연수원이 운영하는 국회고성연수원의 ‘지역어린이 의회연수 과정’에 지난 6월 14일부터 15일까지 1박 2일간 강원도 삼척시 진주초등학교 6학년 학생 30명이 참여했다.

진주초등학교 학생들은 첫째 날, 국회고성연수원에서 통일전망대 견학과 국회고성연수원 전임 교수진의 의회연수 강의를 청취했고 둘째 날, 서울 국회의사당에서 헌정기념관 및 본회의장 참관을 실시했다.

대부분 국회 방문이 처음이었던 학생들은 의회연수 과정 마지막 일정이었던 본회의장 참관 순서에서는 국회의 구성, 입법과정 등 국회에 대한 내용을 스스로 발표하는 등 국회와 보다 친숙해진 모습을 보였다.

G03-8236672469

이번 연수과정은 국회고성연수원이 강원도 교육청과의 협업을 통해 강원도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국회의사당 견학 등 의회연수 과정을 실시함으로 의회민주주의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국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교육 기회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서 기획됐다.

NSP통신-국회 고성연수원 앞에서 삼척시 진주초등학교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국회사무처)
국회 고성연수원 앞에서 삼척시 진주초등학교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국회사무처)

한편 강원도 고성군에 위치한 국회고성연수원은 국회구성원에 대한 교육․연수뿐만 아니라 지역 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해 지역 주민 대상 교육․연수 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