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태안군, 지역 어르신들 폭염대비 건강관리 교육 실시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8-06-19 13:05 KRD7
#태안군 #폭염예방관리 #심뇌혈관질환예방 #보건의료원 #노인건강증진
NSP통신-▲태안군이 지역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및 폭염예방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태안군)
▲태안군이 지역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및 폭염예방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태안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태안군이 지난 14일과 18일 두 차례에 걸쳐 노인재능나눔활동 참여자 430명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및 폭염예방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노년층의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고 행복한 노후 준비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군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 및 폭염예방관리 교육 외에도 ▲우울 예방 ▲혈압 및 혈당 체크 ▲고혈압 및 당뇨병 투약관리 ▲치매예방 ▲여름철 올바른 손씻기 요령 등 다양한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보건의료원 방문간호사와 치매안심센터, 예방의약팀 관계자 등이 대상자의 눈높이에 맞는 전문성 높은 교육을 실시했으며 스마일공, 홍보용 물티슈, 물병, 리플릿 등을 배부해 참석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G03-8236672469

군은 이번 교육에 참여한 노년층의 관심도가 매우 높았다며 앞으로도 지역 노인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각적인 프로그램을 준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 준비와 건강한 여름 대비를 위한 이번 교육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군민과 함께 하는 태안군이 될 수 있도록 군민 곁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