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모바일게임협회·인스타페이, MOU 체결…플랫폼 구축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8-06-19 17:21 KRD7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인스타페이
NSP통신-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와 인스타페이(대표 배재광)가 지난 18일 모바일게임 산업과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스타페이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해 개발한 인스타코인(InstaCoin)을 개발한 업체다. 인스타코인은 특히 게임, 홈쇼핑 등 많은 단체와 기관들과 협약을 함으로써 구축된 QR코드 기반의 결제플랫폼에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인스타페이는 게임사들이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구축에 나설 예정이다. 우선 프리세일이 종료되는 7~8월부터 암호화폐 발행을 시작하고 월렛앱도 공개할 예정이다. 또 10월경에는 메인넷을 1차적으로 공개한 후 이를 퍼블릭화할 계획을 세워두고 있다.

G03-8236672469

배재광 인스타페이 대표는 “향후 ICO를 통해 자금을 확보 후에는 필요한 게임에 투자할 계획도 있다”며 “모바일게임과 블록체인을 통해 새로운 생태계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하여 인스타페이와 긴밀한 협력과 협업을 통해 한걸음 더 발전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게 될 것” 이라며 “한국모바일게임산업과 블록체인산업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