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일대 정현태 총장, “대학교육의 ‘질’ 향상에 집중해야”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8-07-04 17:19 KRD7
#경일대 #정현태 #경일대학교
NSP통신- (경일대학교)
(경일대학교)

(경북=NSP통신) 김을규 기자 = 경일대학교 제 7대 총장으로 재선임된 정현태 총장은 최근 전체 교원·직원회의를 열고 대학발전 방향과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 정현태 총장은 교육의 ‘질’을 강조했다. 정 총장은 “학생의 질, 교육의 질, 취업의 질을 높이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올해 2학기부터 재학생 중에서 1백여 명을 선발해 자기목표를 설정하고 멘토교수의 지도아래 자신의 비전에 맞춰 설계한 교육과정을 적용하는 ‘자기진로설계학부’를 운영계획을 밝혔다.

G03-8236672469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무상교육과 생활관 입주의 혜택이 주어지며 사관학교식 교육을 통해 졸업 시에는 전원 자신이 설정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성과평가를 통해 매년 규모를 1백여 명 씩 확대해 4년 후 4백여 명 규모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 경일대가 사립대학임에도 불구하고 향후 5년 내 등록금을 국립대학 수준으로 맞춰 학부모의 가계 부담을 덜고 학생의 질을 높이고자 한다고도 밝혔다.

정 총장은 “국립대 수준의 등록금과 첨단 교육 인프라 확충으로 재학생의 학업 수준과 졸업생의 취업수준을 동시에 대폭 향상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따르는 재정충당은 현재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학교법인의 수익사업 확대와 국책사업 수주 등 비등록금 수입 확대로 해결할 수 있다고 밝혔다.

경일대가 제2의 도약기를 맞이하기 위해 준비한 새로운 비전과 인재상도 공개했다.

대학의 비전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신(新·信·伸)인재 키움(KIUM)대학’으로 설정하고 건학 이래 55년 간 이어져 온 교훈인 ‘진의((眞意), 창의(創意), 열의(熱意)’를 시대변화에 맞춰 새롭게 해석한 ‘신(新·信·伸)인재’로 육성할 것을 강조했다.

언제 어디서나 새로움을 추구하고(新), 누구나 신뢰하고(信), 무엇이든 도전하는 열의(伸)를 갖춘 인재라고 설명했다.

4차 산업혁명에 대한 대응방안으로는 자율주행자동차기술연구소와 KIU무인항공교육원 설립으로 스마트모빌리티(SmartMobility)기술력 증대와 스마트팩토리 전문가 양성사업, 철도아카데미 및 드론활용 전문인력양성사업 수행으로 특화분야 전문 신(新)인재 양성을 제시하기도 했다.

또 정현태 총장은 교육부의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경일대가 자율개선대학에 포함된 것에 대해 교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했다.

정 총장은 대학의 발전 못지않게 교직원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도 매진할 것을 약속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