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감정원,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 시행

NSP통신, 맹지선 기자, 2018-07-11 14:40 KRD7
#한국감정원 #일회용품 줄이기 #환경보호 #친환경 #녹색성장

머그컵, 우산 빗물제거기, 개인 손수건 사용 장려

(서울=NSP통신) 맹지선 기자 = 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은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을 시행한다.

한국감정원은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을 통해 우산 비닐커버 대신 친환경 우산 빗물제거기 사용, 개인 손수건 사용 생활화 등의 활동을 전개하고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 지속적인 환경개선에 동참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한국감정원은 문자메시지와 일회용 사용 제한 스티커를 통해 전직원이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일회용품 줄이기 인식을 제고할 수 있도록 하고 향후에는 지역민들과 함께 운영하는 우수농산물 직거래장터에서 일회용 비닐봉투를 대체할 수 있는 에코백을 배부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일회용품 줄이기를 실천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김학규 한국감정원 원장은 “친환경 녹색성장을 위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는 기관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이번 캠페인이 일회성 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친환경 생활문화가 사회 전반에 확산이 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용량이 많은 종이컵은 지난 7월 1일부터 사용을 전면 금지해오고 있으며 전직원에게 머그컵을 지급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맹지선 기자, jees6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