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천시, ‘작은 클립 아낌에서 나눔으로’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8-07-11 16:24 KRD7
#영천시 #회계정보과 #나눔 box

영천시 회계정보과, 나눔 박스로 환경 보호 실천

NSP통신-영천시 직원이 나눔 박스에서 클립을 가져가고 있다. (영천시)
영천시 직원이 나눔 박스에서 클립을 가져가고 있다. (영천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영천시 회계정보과는 그동안 모아온 클립 등 사무용품을 사무실에 방문하는 내방객과 필요 부서 직원들에게 나눠주고 있다.

회계정보과는 영천시 자금 집행과 관련되는 회계서류가 수합되는 곳으로 외부, 내부에서 다양한 서류들이 클립 등과 같은 여러 종류의 사무용품과 함께 접수되어 많은 양의 다양한 사무용품이 모인다.

이에 회계정보과는 ‘버리면 오염, 재활용은 환경 보호’라는 신념으로 재활용 가능한 사무용품들을 지속적으로 모아왔다.

G03-8236672469

이렇게 수집한 사무용품을 영천시 각 부처와 내방객이 재활용할 수 있도록 원활한 순환 고리를 만들기 위해 직원들의 의견을 수렴 후 사무용품 ‘나눔 박스’를 제작,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박상도 회계정보과장은 “직원들의 노력과 적극적인 자세에서 재활용 가능한 자원이 다시 활용 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며 “이러한 작은 노력과 아이디어가 지속적으로 모이면 쓰레기 문제를 개선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