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국립 한밭대학교, '차세대 통합학사정보시스템' 개통

NSP통신, 양혜선 기자, 2018-07-24 15:04 KRD7
#한밭대학교 #송하영 #차세대통합학사정보시스템 #학생편의고려 #학사정보시스템일원화
NSP통신-▲국립 한밭대학교가 차세대 통합학사정보시스템을 구축했다. (한밭대학교)
▲국립 한밭대학교가 차세대 통합학사정보시스템을 구축했다. (한밭대학교)

(충남=NSP통신) 양혜선 기자 =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가 ‘차세대 통합학사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 지난 23일 개통과 함께 구축완료 보고회를 개최했다.

한밭대 전산정보원(원장 최해철)이 주관해 이번에 개통한 차세대 통합학사정보시스템은 지난 2017년 6월 시스템 개발에 착수해 약 20억원의 사업비가 소요됐으며 입학에서 졸업까지의 학사업무를 통합관리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학부와 대학원으로 나뉘었던 기존의 학사정보시스템을 일원화 하고 업무 영역별 지원서비스도 개선했다.

G03-8236672469

특히 기존 교과영역 외에 비교과 영역인 특별강좌, 사회봉사활동, 진로설계 등에 대해서도 통합관리하고 인증하는 체계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시스템 구축에서 ‘학생 편의’를 우선적으로 고려한 부분이 눈에 띈다.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학생 스스로 사전에 졸업사정을 시뮬레이션해 볼 수 있고 강의실에서는 스마트폰을 통해 수업 출석부 대신 스마트(전자)출결 확인이 가능하다.

외부 채용 사이트와 연계돼 원하는 채용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학생이 자신의 이력서를 등록하면 채용기관 및 기업에서 필요 시 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모바일 앱(APP)을 이용해 서비스에 접속하고 수강신청도 할 수 있으며 ‘나의 업무진행현황’을 통해 각종 신청업무의 처리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수강신청 시 PC를 기준으로 2만명이 동시에 접속해도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해 기존의 불편을 해소했다.

송하영 총장은 축사를 통해 “이 시스템이 원활하게 정착돼 학생들이 창의적인 글로컬 인재로 성장하는 데 훌륭한 도구로 쓰이고 대학행정의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양혜선 기자, yhsza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