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삼성전자,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탭 S4’ 공개…S펜·돌비 애트모스 지원

NSP통신, 류진영 기자, 2018-08-02 15:50 KRD7
#삼성전자(005930) #태블릿신제품 #갤럭시탭S4 #갤럭시탭A
NSP통신-갤럭시탭 S4.
갤럭시탭 S4.

(서울=NSP통신) 류진영 기자 =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 탭 S4’를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 등을 통해 처음 공개했다.

갤럭시 탭 S4는 태블릿 최초로 ‘삼성 덱스’를 지원해 정교한 필기가 가능한 S펜과 함께 생산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

S펜은 0.7mm 펜촉, 4096단계 필압을 인식해 자연스러운 필기감을 제공해 정교하고 세밀한 작업이 가능하다.

G03-8236672469

또한 S펜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S펜을 활용한 유용한 기능들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 나만의 개성 있는 표현으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라이브 메시지’가 태블릿 최초로 제공되며 △ 문장이나 단어, 환율, 단위까지 번역해주는 ‘번역’ △ 일반 캡처뿐 아니라 동영상에서 원하는 부분을 잘라 GIF로 저장도 가능한 ‘스마트 셀렉트’ 등을 지원한다.

갤럭시 탭 S4는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바로 ‘S펜’으로 메모할 수 있는 ‘꺼진 화면 메모’를
지원한다. 메모한 내용은 삼성 노트에 자동으로 저장되며 최대 100페이지까지 메모가 가능하다.

또 10.5형 화면에 슬림한 베젤의 16:10 화면비, 하만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AKG’ 기술로 완성한 4개의 스피커와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해 실감나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시계나 달력, 날씨 등 유용한 정보나 갤러리의 사진을 보여주는 ‘데일리 보드’ 기능을 활용해 집 안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갤럭시 탭 S4는 73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최대 16시간 연속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며 삼성의 보안 플랫폼인 녹스(Knox)를 비롯해 홍채인식을 지원해 강화된 보안성을 제공한다.

NSP통신-갤럭시탭A(2018).
갤럭시탭A(2018).

삼성전자는 갤럭시 탭 S4와 함께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 탭 A(2018)’도 공개했다.

갤럭시 탭 A(2018)는 어린이들의 올바른 디지털 습관을 길러주는 ‘키즈 모드’를 지원해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키즈모드는 어린이 맞춤형 UI 디자인으로 전화·카메라·뮤직·브라우저 등 어린이들이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들을 제공하며, 태블릿 사용 시간과 컨텐츠를 제어할 수 있는 ‘부모 모드’, 다양한 교육용 컨텐츠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갤럭시 앱스 포 키즈 스토어(Galaxy Apps for Kids Store)’를 제공한다.

또한 필리문더스(Filimundus)·토카보카(Toca Boca) 등에서 제공하는 인기 어린이 애플리케이션 8종을 단독으로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갤럭시 탭 S4는 블랙과 그레이 등 2가지 색상, 갤럭시 탭 A(2018)은 블랙, 그레이, 블루 등 3가지 색상으로 8월 중순부터 글로벌 시장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 사장은 “일상 생활의 편의성을 확대하는데 태블릿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며 “갤럭시 탭 S4는 언제 어디서든 사용자들이 더 많은 작업을 더욱 쉽고 즐겁게 할 수 있게 도와줄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NSP통신/NSP TV 류진영 기자, rjy8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