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컨콜

컴투스 “스카이랜더스 10월초 사전예약…웨스턴 우선 출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8-08-08 09:56 KRD2
#컴투스(078340) #스카이랜더스링오브히어로즈 #서머너즈워MMORPG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컴투스가 8일 2018년 2분기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컴투스는 액티비전의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한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의 사전예약을 10월 초부터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스카이랜더스 링오브히어로즈는 웨스턴 지역에 먼저 출시된다.

출시 시기가 일정보다 늦춰진 이유에 대해서는 “개발방향을 확인하는 과정으로 데이터 분석을 통한 초기 동선 가이드 개선과 캐릭터별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서였다”며 “오히려 이를 통해 콘텐츠 볼룸 확대와 편의성 개선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답했다.

G03-8236672469

컴투스측은 “이전 스카이랜더스의 비공개테스트에서 특히 액티비전의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을 통해 좋은 성과를 냈다”며 “향후 액티비전과의 협업을 통해 효율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외 컴투스는 “서머너즈워 MMORPG 일정은 연내 출시 일정을 맞추지 못할 가능성이 있다”면서 “적절한 시기에 일정에 대해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최근 일부 개발진 교체를 했는데 이는 개발속도와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라며 특히 “신임 메인 PD는 서머너즈워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분으로 개발 진행에 있어서 서머너즈워 IP를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MMORPG 노하우를 가진 인력을 투입해 아시아와 서구권 모두 성공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