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우헌 경북도 경제부지사 취임...산업현장 방문 업무 시작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8-08-13 09:43 KRD7
#전우현 #경북도 #경북도경제부지사 #포항시

포항영일만항 산업현장 방문, 첫 공식일정...‘삼성에서의 경험 바탕으로 경북을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만드는데 열정을 바치겠다’포부 밝혀

NSP통신-신임 전우헌 경북도 경제부지사 (경북도)
신임 전우헌 경북도 경제부지사 (경북도)

(서울=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는 공모절차를 거쳐 신임 경제부지사에 전우헌(59세) 전(前) 삼성전자 전무를 14일자로 임명한다고 밝혔다.

전우헌 신임 경제부지사는 32년간 삼성전자에서 근무한 ‘삼성맨’으로 풍부한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업무 추진력과 역량을 두루 갖춰 도정현안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한 새로운 경제사령탑으로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全 부지사는 취임식도 생략한 채, 포항영일만항 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인 에코프로지이엠을 방문해 품질관리 과정을 살핀 후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바쁜 일정에 들어간다.

G03-8236672469

산업현장을 방문하는 것으로 첫 공식 업무에 돌입하는 全 부지사는 “민선 7기를 시작하는 시점에서 경제부지사라는 중책을 맡게 돼 개인적인 영광에 앞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또 “이철우 도지사의 도정방향을 잘 뒷받침하고, 4차 산업혁명의 선도적 추진과 신산업 발전, 좋은 일자리 창출, 첨단 중소기업 육성, 투자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경북도의 비상과 도민의 행복을 위해 남은 열정을 바치겠다”고 말했다.

全 부지사는 대구 가창 출신으로 특유의 친화력과 소탈함으로 대내외 관계가 원만할 뿐만 아니라 협상력과 추진력이 뛰어나다는 평을 듣고 있으며 경북고등학교, 영남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경북대학교 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