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넷마블문화재단, 2018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 캠프 성료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8-08-13 14:26 KRD7
#넷마블문화재단 #가족캠프

8월 11일~12일, 서울시 도봉구 도봉숲속마을에서 진행, 총 100명 참여…모집 하루만에 마감

NSP통신- (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문화재단)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이 서울시 도봉구 소재 도봉숲속마을에서 2018년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이하 가족캠프)를 마쳤다.

가족 캠프는 지난 2016년부터 초등학생 자녀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해온 가족 소통 및 관계 증진 프로그램 ‘게임소통교육’ 일환이다.

그간 총 18회에 걸쳐 진행한 게임소통교육과 오픈형 강의 부모공감클래스 오키토키(Oki Talkey) 참가자들의 입소문에 힘입어 모집 첫 날 조기 마감되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

G03-8236672469

초등학교 자녀와 부모로 이루어진 100명의 가족 참가자는 청소년 심리 전문가와 함께 이해하기, 경험하기, 공감하기, 소통하기로 구성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1박 2일 동안 체험했다.

▲나만의 ID카드를 제작하는 우리 가족 소개하기 ▲가족 구성원들의 캐릭터를 설정하는 우리 가족 캐릭터 만들기 ▲게임 속에서 특정한 임무를 해결하고 보상을 얻는 과정으로 구성된 던전 탈출하기 ▲가족 구성원이 가진 감정을 표정, 카드, 상황 요소를 활용해 확인 하는 감정 이해하기 ▲앞선 4가지 이벤트를 활용해 우리 가족만의 스토리 북을 집필하는 미션 클리어 등 총 5가지 퀘스트로 진행됐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바쁜 일상, 세대 차이 등의 이유로 소통이 부족했던 부모와 자녀에게 1박 2일 동안 집중적으로 생각을 나누고 교류하며 이해를 증진하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뜻 깊었다”며"“가족 간 소통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게임이라는 공통분모를 통해 서로간 이해를 재고하고 공유할 수 있는 여가문화를 만들어나가는 일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월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