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현대건설 기술교육원‧협력사, 채용박람회 실시

NSP통신, 맹지선 기자, 2018-08-13 15:09 KRD7
#현대건설(000720) #현대건설 기술교육원 #채용박람회
NSP통신-현대건설 기술교육원생이 13일 서울 영등포구 대림동에 위치한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에서 현대건설 협력업체 관련자와 취업상담을 하고 있다. (현대건설)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생이 13일 서울 영등포구 대림동에 위치한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에서 현대건설 협력업체 관련자와 취업상담을 하고 있다. (현대건설)

(서울=NSP통신) 맹지선 기자 = 현대건설(000720)이 13일 ‘현대건설 기술교육원‧협력사 채용박람회’를 실시해 기술교육원 재학 및 졸업생에게는 일자리를 지원하고 구인난을 겪는 현대건설 협력사에게는 채용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서울 영등포구 대림동에 위치한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에서 실무 과정을 수강한 교육원생 100여명과 토목, 건축, 플랜트, 기계, 구매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사 30여개의 회사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한다.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은 1977년 개원한 이래 현재까지 약 3만6000여명의 인력을 배출해 온 인력양성기관으로 지난 3월부터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인 ▲플랜트 품질·전기·3D설계 ▲BIM건설관리 ▲글로벌 안전 ▲전기시스템제어 과정과 건설 엔지니어링 양성인 ▲빅데이터를 활용한 공정·공사관리 ▲건설기계정비 ▲그린에너지시스템 과정을 운영해 현장 밀착형 글로벌 인재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G03-8236672469

채용박람회에 참여한 기술교육원 플랜트 전기학과 권근우씨는 “졸업을 앞두고 취업을 위한 구체적 정보를 구하기 쉽지 않아 걱정이 컸는데 현대건설 주력 협력업체들이 한 자리에 모인 박람회에서 취업 관련 설명을 들을 수 있어 유익했다”며 “금일 상담한 회사 중 이력서를 제출할 것이며 기술교육원에서 축적한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회사에 입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협력사 삼우설비 노원석 대표이사는 “최근 젊은층의 건설업종 기피현상으로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로 검증된 기관에서 교육을 이수한 인원을 직접 인터뷰하고 적합한 인재를 선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 만족한다”며 “단순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정기적으로 우수 인력 채용의 기회가 주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건설 기술교육원 교육기간은 5개월에서 12개월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NSP통신/NSP TV 맹지선 기자, jees6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