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주시, 한우농가 맞춤형 종합 컨설팅 실시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8-08-13 15:44 KRD7
#경주시 #경주농업기술센터 #한우농가 맞춤형 컨설팅

경주농업기술센터-국립축산과학원, 한우농가 현장 애로사항 해결

NSP통신-경주시가 지난 10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회관에서 지역 한우농가를 대상으로 종합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경주시)
경주시가 지난 10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회관에서 지역 한우농가를 대상으로 종합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시가 지역 한우농가의 현장 기술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과 공동으로 농가별 맞춤형 종합 컨설팅을 운영하고 있다.

시는 지난 10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회관에서 지역 한우농가를 대상으로 사양, 경영, 개량, 번식, 질병, 조사료, 환경 등 7개 분야에 대한 농장별 애로사항에 대해 맞춤형 종합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맞춤형 종합컨설팅은 사전 기술 수요조사를 통하여 국립축산과학원의 분야별 최고 전문가를 초빙해 1:1 농가 개별 컨설팅과 심층 상담을 진행했다.

G03-8236672469

특히 농가별 기술수준에 맞는 컨설팅으로 참여 농가들이 현재 자신의 문제점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하고 한우를 사육하면서 궁금했던 사항에 대해 전문가와 토론 형식으로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농가의 호응도가 매우 높았다.

컨설팅에 참여한 한 농가는 “최근 사료비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경영구조 개선, 사양 및 질병관리 등 기술적으로 개선할 점에 대해 전문가 컨설팅을 받게 되어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박경종 농업기술과장은 “지속가능한 한우산업 육성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맞춤형 종합컨설팅을 시행하겠다”며 “현장기술 지원이 필요한 농가는 현장방문을 통해 개별 컨설팅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