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동부도서관, 공개독서토론회 개최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8-08-13 16:08 KRD7
#대구동부도서관 #동부도서관 #대구시교육청
NSP통신- (대구광역시립동부도서관)
(대구광역시립동부도서관)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광역시립동부도서관(관장 석정숙)은 오는 15일 광복절에 대구시립도서관 및 고등학교 소속 독서회원들을 대상으로 제21회 상아공개독서토론회를 평생교육강좌실에서 개최한다.

‘상아(고등부) 공개독서토론회’는 동부도서관 소속 상아(고등부)독서회가 주도해 도서와 주제를 선정하고 기획하며, 그 주제로 독서회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열띤 토론을 하는 축제의 장이다.

이번 공개독서토론회는 2개 분과로 나누어 오전에는 독서토론, 오후에는 시사토론으로 진행된다.

G03-8236672469

독서토론은 '동물 농장'(조지 오웰), '안네의 일기'(안네 프랑크)를 읽고 토론하며, 시사토론은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다양한 시사문제를 선정한 후 찬성∙반대로 팀을 나누어 토론하게 된다.

토론이 끝난 후에는 분과별 우수 토론자를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들은 행사 당일 참가 등록 후 분과별 토론에 참가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동부도서관 자료봉사과로 문의하면 된다.

상아독서토론회 부장 김선영 학생은 “이번 공개 독서토론회를 통해 다른 독서회 소속 친구들과 서로 생각을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 설렌다"고 했다.

이어"방학 동안 이번 행사를 준비하면서 상아독서토론회 학생들끼리도 유대관계를 돈독히 하게 된 것 같아 뿌듯하다”고 말했다.

동부도서관 석정숙 관장은 “이번 공개독서토론회에서 학생들이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소통능력을 배양하는 동시에 새롭게 자신의 생각을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학생들의 독서회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