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트와이스, 日 신곡 'BDZ'로 현지 음원 차트 정상 등극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8-08-17 10:38 KRD7
#트와이스 #TWICE #BDZ #박진영
NSP통신- (JYP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트와이스(TWICE)의 일본 신곡 'BDZ'가 현지 음원 차트 정상에 올랐다.

트와이스가 다음 달 12일 일본 첫 정규 앨범 발매에 앞서 17일 0시 선공개한 동명의 타이틀 곡 'BDZ' 음원이 현지 라인뮤직 톱100차트에 1위로 진입, 해당 차트 1위(오전 8시 기준)를 차지했다.

'BDZ'는 '불도저'의 약자로 '눈앞의 큰 벽도 '불도저'처럼 부숴 나가며 앞으로 나아가자'는 의미를 담은 곡이다.

G03-8236672469

이날 음원과 함께 공개된 'BDZ' 뮤직비디오도 같은 시간 기준 유튜브 조회수 155만 뷰를 넘기며 인기몰이에 시동을 걸었다. 이 뮤비는 사랑스러운 여전사로 변신한 트와이스의 매력을 담아내 시선을 끌고 있다.

이 곡을 작사, 작곡한 박진영은"트와이스의 공연을 보면 항상 팬들 '원스(ONCE)'의 에너지에 감동받는다. 'BDZ'는 원스와 트와이스가 함께 부를 수 있는 응원송을 만들고 싶어 탄생하게 된 곡"이라고 설명했다.

이어"셔플 리듬과 함께 후렴에는 트와이스와 원스가 교대로 부를 수 있도록 작곡했고, 가사는 '꿈과 사랑 그리고 행복'을 향해 적극적으로 달려가겠다는 강한 의지를 '불도저', '탱크', '솔저' 등의 키워드로 표현했다"고 덧붙였다.

트와이스 일본 정규 1집 'BDZ'에는 타이틀 곡 'BDZ'와 트와이스가 일본서 지금까지 발매해 온 세 싱글 타이틀 곡인 '원 모어 타임(One More Time)', '캔디 팝(Candy Pop)', '웨이크 미 업(Wake Me Up)', 또 싱글 2집 '캔디 팝' 수록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 뉴 걸(BRAND NEW GIRL)', 트와이스가 현지서 부른 첫 영화 주제가이자 잭슨 5의 원곡을 커버해 화제를 모은 '아이 원트 유 백(I WANT YOU BACK)', 그리고 발라드 넘버와 업템포 장르 등 다채로운 신곡 '러브(L.O.V.E)', '위싱(Wishing)', '세이 잇 어게인(Say it again)', '비 애즈 원(Be as ONE)'까지 총 10트랙이 담긴다.

한편 트와이스는 이번 첫 정규 앨범 발매를 기념해 오는 9월 29~30일 치바 마쿠하리 이벤트홀을 시작으로 10월 2~3일 아이치 일본 가이시홀, 12~14일 효고 고베 월드 기념홀, 16~17일 도쿄 무사시노무라 종합 스포츠 프라자 메인 아레나 등 일본 4개 도시서 9회 공연되는 일본 첫 아레나 투어 ‘TWICE 1st ARENA TOUR 2018 “BDZ”’를 개최한다.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