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유디치과, 치아건강에 좋은 추석 명절음식 소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8-09-17 16:33 KRD7
#유디치과 #치아건강 #추석 #명절음식

“생밤=충치예방·잇몸건강에 좋고·제수용 생선=잇몸병 치료·예방에 도움·명절 과일=비타민·식이섬유 풍부”

NSP통신-추석 제수음식 이미지 (유디치과)
추석 제수음식 이미지 (유디치과)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서민치과 반값 임플란트로 잘 알려진 유디 치과가 치아건강에 좋은 대표적인 명절음식 3가지를 소개했다.

진세식 강남 유디치과의원 대표원장은 “명절에 먹는 과일 중 대표적인 것이 배와 사과다”며 “ 배의 껍질에는 직경 0.5mm, 과육에는 0.1~0.03mm 크기의 석세포가 존재하는데 이는 사과, 감과 비교해봤을 때 높은 수치다”고 말했다.

이어 “배에 들어있는 까끌까끌한 석세포를 씹어 먹는 것만으로 이 사이에 끼어있는 프라그를 제거해 양치질의 효과가 있다”며 “과일에 들어있는 비타민은 잇몸병과 충치예방에 효과적이다”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또 진 원장은 “특히 사과에 들어있는 산 성분은 변색된 치아를 하얗게 만드는데 도움을 줘 치아미백에도 효과적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밤 100g 속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칼슘, 각종 비타민, 기타 지방 등이 들어있어 신체발육 및 성장에 도움이 된다”며 “ 특히 밤에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잇몸을 튼튼하게 하고 치아를 단단하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다.

특히 진 원장은 “제수용 생선으로 잘 알려진 각종 조기, 민어, 참돔 등에는 고도불포화지방상인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뇌기능을 촉진하는데 특히 오메가3지방산 중 DHA, EPA는 잇몸병 치료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진 원장은 “생선 외에도 땅콩버터, 마가린, 콩기름에도 오메가3 지방산이 있다”며 “무조건 많이 먹는다고 더 좋은 효과가 나타나는 것은 아니므로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