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주엑스포공원, 한가위 이벤트 ‘풍성’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8-09-18 14:46 KRD7
#경주시 #경주문화엑스포공원 #한가위 이벤트 #경주 가을여행 #한가위 볼거리

체험행사, 전통, 현대 야외 공연 무료... 플라잉 40% 할인, 한복 착용 60% 혜택

NSP통신-경주문화엑스포 전경. (경주문화엑스포)
경주문화엑스포 전경. (경주문화엑스포)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이 다양한 한가위 이벤트를 마련하고 관람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이번 한가위 이벤트는 추석 당인일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경주엑스포공원 선덕광장(경주타워 옆)에서 체험마당과 공연마당이 무료로 펼쳐진다.

체험마당에서는 수막새 등 탁본 뜨기, 전통 팽이 및 제기 만들기와 놀이가 진행된다. 광목 컵 받침대, 솔방울 책갈피, 나뭇잎 차량용 전화번호판 만들기도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G03-8236672469

공연마당에서는 국악, 성악, 첼로, 밸리댄스 등 명절 흥을 돋울 다양한 전통공연과 현대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마술공연과 지역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버스킹 공연은 관람객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하게 된다.

방학기간 수도권 공연을 성공리에 마치고 경주로 컴백한 넌버벌 퍼포먼스 ‘플라잉’은 추석연휴기간 40% 할인 행사를 가진다. 한복을 입고 입장하면 6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경주 보문호수의 가을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경주타워’, 경주 최고(最高) 카페에서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구름위에 카페’(아파트 30층 높이),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솔거미술관’은 경주엑스포공원에서 꼭 들러야 할 필수코스로 손꼽힌다.

이 외에도 8세기 서라벌을 재현해 놓은 ‘신라문화역사관’, 가상현실 기술로 석굴암을 만날 수 있는 ‘석굴암 HMD트래블’, 동양 최대의 화석박물관 ‘쥬라기로드’, 어린이 관광객의 성지인 ‘또봇 정크아트 뮤지엄’ 등 교육과 재미, 체험과 힐링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들이 수두룩하다.

이두환 (재)문화엑스포 사무처장은 “경주엑스포에 보내주신 사랑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다채로운 한가위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명절 연휴 가족나들이객이나 경주 여행객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