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동아제약, 어린이 제품 라인업 강화

NSP통신, 박정섭 기자, 2018-09-18 18:54 KRD7
#동아제약 #어린이 #제품 #챔프

(서울=NSP통신) 박정섭 기자 = 동아제약이 어린이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동아제약은 올해 ‘챔프 노즈 시럽’을 출시했다. 챔프 노즈 시럽은 콧물과 코막힘, 재채기 등을 완화하는 어린이 감기약이다.

앞서 동아제약은 2012년 아세트아미노펜이 주성분인 어린이 해열제 ‘‘챔프 시럽’을 처음 선보였다. 이어 2016년 이부프로펜 성분의 어린이 해열제 ‘챔프 이부펜 시럽’을 발매했다. 또한 기존 일반적인 사각형 파우치 모양이었던 챔프 시럽을 커피 믹스 포장 형태와 같은 길쭉한 파우치 형태로 리뉴얼하며 복용 편의성을 높였다.

G03-8236672469

동아제약의 이 같은 행보는 ‘챔프’ 를 어린이 토탈케어 의약품 브랜드로 구축하기 위한 전략으로 보인다. 특히 패밀리 브랜드를 구축, 시너지 효과를 내어 약국 내 어린이 해열제∙감기약 시장 점유율을 더욱 확대 할 것으로 예상된다.

3가지 챔프 제품은 △무보존제 △무색소 △스틱 파우치 포장이라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스틱 파우치 형태로 소량 포장되어 있어 복용이 편리하고 휴대가 간편하다. 예를 들어 챔프 노즈 시럽의 경우 나이가 만 5세이고 체중이 20kg인 아이라면 1회 복용 시 별도의 투약 도구(계량컵, 스푼) 없이 5ml 한 포를 먹이면 된다. 또 의약품 안전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어린이 보호 안전 포장을 적용했다. 보호자가 직접 가위 등을 이용해 개봉해야 복용할 수 있다.

NSP통신/NSP TV 박정섭 기자, des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